'캠핑존' 온라인 제작발표회
PD "사람 냄새 나는 프로그램"
강호동 "특별한 이야기 만들겠다"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와 LG헬로비전의 공동제작 예능 '호동s 캠핑존-골라자봐'(이하 '캠핑존')이 생존부터 사랑, 먹방까지 다양한 캠핑의 매력을 전한다. 총 관리자 강호동을 필두로 각 출연자들이 일반인 캠퍼들을 초대해 특별한 추억을 만든다.

16일 오전 '캠핑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생중계됐으며 MC 강호동, 이상민, 조재윤, 양세찬, 홍현희, 엄진석 PD가 참석했다.

'캠핑존'은 일반인 캠퍼와 연예인들이 다양한 콘셉트의 캠핑을 즐기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MC들은 신비한 자연을 품은 전국을 다니며 각 지역의 특색을 살린 프라이빗 캠핑존을 운영할 예정이다. 캠핑 음식을 먹으며 특별한 사연을 함께 이야기하는 '먹존', 솔로 캠퍼들의 로맨틱한 사랑이 피어나는 '팅존', 리얼 자연을 체험하는 야생 캠핑 '생존'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엄진석 PD는 "세 가지 존이 각각의 캐릭터를 갖고 있다. 일반인 출연자 분들이 가고 싶은 곳에서 1박 2일을 지낸다"고 말했다.

이어 다른 여행, 캠핑 프로그램과의 차별점에 대해 "일반 캠핑이 아니라 먹방과 이야기를 맡고 있는 '먹존', 와일드 캠핑을 즐기는 '생존', 솔로 캠퍼들이 미팅을 즐기는 '팅존'이 있다"며 "각각의 맛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출연진을 섭외한 이유에 대해서 엄 PD는 "이색적인 조합이지만 사실 알고보면 이 분들이 굉장히 친하다. 특별한 케미를 원해서 섭외했다"면서도 "그 케미를 오프닝과 클로징 밖에 못 봐서 아쉽지만 중간중간 나오니까 기대해달라"고 했다.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강호동은 먹존과 팅존, 생존의 총괄 관리자로 나선다. 그는 "처음이라 낯설지만 참여하는 출연자분들의 이야기가 만만치 않다. 듣는 재미로 잘 견디고 있다"고 밝혔다.

야외 버라이어티 경험이 많은 강호동은 '캠핑존' 출연 이유에 대해 "개인적으로 여행을 좋아한다. 여행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이라며 "캠핑지기들도 대단하지만 출연자들의 이야기가 매력적이고 살아가는 지혜를 배운다. 감독님을 믿고 출연을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기대되는 '존'에 대해 강호동은 "언제나 첫 방송을 앞두고 있을 때 설레임, 걱정이 교차한다. 다 기대되지만 '생존'을 맡은 조재윤이 혼자서 와일드 캠핑을 책임진다. 생각보다 캠핑 노하우를 많이 알고 있다"며 "5월에 대설주의보가 있었다. 그런 과정에서 얼마나 힘들었을지 지켜봐달라"고 귀띔했다.

또한 강호동은 "'생존'을 경험해보고 싶다. 캠핑존의 취지와 가장 잘 맞는다"며 "사람의 한계까지 가보니까 범사에 감사함을 느끼는 것 같다. 끝까지 처절하게 배고픔을 경험해보니까 밥이 더 소중해진다"고 했다.

'팅존'의 홍현희, 양세찬에 대해선 "예능에서 제일 중요한 게 '낄끼빠빠'다. 두 사람은 '낄끼빠빠'의 검은 띠다. 적절히 들어왔다가 적절히 빠져준다"고 칭찬했다.

이상민은 '먹존'에서 본인만의 개성이 담긴 캠핑 음식을 선보인다. 그는 "내가 가장 힘들었을 때 좋은 사람과 좋은 음식을 먹은 기억이 가장 진하게 남았다"며 "가장 맛있는 식재료로 만든 요리를 평생 갈 수 있도록 만들어드리겠다"고 '먹존'을 소개했다.

이어 "'미우새'에서 잠깐 요리를 한 것 빼고는 첫 번째 요리 프로그램이다. 마음껏 요리를 해드리고 있다"며 "하나의 요리가 적게는 1시간, 많게는 7시간까지 걸린다. 제작진이 고기를 준비해달라고 하면 덩어리째 갖고 온다. 핏물 빼고 발골하고 그걸 다 해야 한다. 간단하게 요리 만들면 되니까 즐거울 줄 알았는데
첫 번째 촬영에 아침 10시에 시작해서 새벽 4시에 끝났다"고 털어놨다.

이에 강호동은 "단 한명과 캠핑을 가야한다면 이상민이다. 음식에 일가견 있고 좋아하는 건 알았지만 기대 이상을 보여준다"며 "어딜 가도 굶진 않을 것 같다"고 치켜세웠다. 이에 대해 이상민은 "많은 분들이 강호동의 먹방을 보여줄 거라 생각하겠지만 최초로 군침만 삼키는 강호동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전혀 먹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방송을 보고 '캠슐랭 가이드'가 나와서 저의 레시피를 가지고 캠핑장에서 해드셨으면 좋겠다"며 "쉽게 먹을 수 있는 요리는 아니지만 캠핑장에서 먹으면 배로 맛있는 요리들이 있다"고 예고했다.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양세찬과 홍현희는 '팅존'에서 솔로 캠퍼들의 3:3 미팅을 주선하는 사랑의 큐피드로 활약한다. 홍현희는 "캠핑 자체가 설레는데 그곳에서 반쪽을 찾는다"며 "캠핑과 사랑의 설레임 두 가지 맛을 볼 수 있는 건 팅존밖에 없다"고 자신했다.

이어 "코로나 시국때문에 소개팅이 다 끊겼는데 '팅존'에서는 가능하다"며 "많은 솔로분들이 오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양세찬은 "홍현희도 결혼 전이었으면 참가하고 싶다고 했다"고 밝혔다.

홍현희는 "양세찬이 캠핑 정보도 잘 알고 요리도 잘한다. 내가 결혼을 안했으면 우리가 사겼을 수도 있다고 했다. 계속 붙어있으면서 매력에 빠졌다"고 고백했다. 이에 양세찬은 "이러다가 우리 둘이 눈 맞겠다고 생각했다. 내 속이야기를 다했다. 그 정도로 너무 붙어 있었다"며 "심지어 입이 조금 닮았다"고 말했다. 이에 홍현희는 "양세찬씨 어머니와 내가 닮았다. 엄마같은 마음으로 함께하고 있다"고 했다.

'남편 제이쓴이 질투하지 않냐'는 질문에 홍현희는 "결혼하고 처음으로 외박하는 프로그램을 맡아서 더 돈독해졌다"며 "떨어져 있다보니까 그리움이 생긴다고 하더라. 감사한 프로그램이다. 커플을 이어주면서 나 또한 끈끈해졌다. 사랑의 세포와 소중함을 일깨워준다"고 답했다. 그러자 양세찬은 "촬영하면서 단 한번도 제이쓴과 전화한 적이 없다. 한번을 안한다"고 폭로해 웃음을 안겼다.

커플 매칭에 대해 홍현희는 "첫 촬영부터 좋은 결과가 나왔다. 나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늘 한 커플 이상 나올 것 같다고 믿고 있다"고 강조했다.

조재윤은 '생존'에서 최소한의 장비를 활용해 극한의 상황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기술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는 "자연이 바로 앞에 있다. 조금 힘들지만 어려운 기억이 평생 남는다. 그 기억을 만들어 드리겠다"고 자신했다.

이어 "예능이라기 보다는 자연 리얼다큐"라며 "예능에 자신 없다. 입을 열지 않고 몸으로 한다. 이전에 한 예능프로그램도 몸으로 하는 예능이었다"고 설명했다.

6년 전 정글에 다녀왔다는 조재윤은 "'캠핑존'이 더 힘들다. 방송을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이에 강호동은 "진짜배기 생존"이라며 "척박함 그 자체다. 비가 너무 많이 와서 걱정을 했는데 순식간에 천막을 임시방편으로 완성하는 걸 보면서 '생존지기'로 완벽하다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생존 비결에 대해 조재윤은 "유튜브를 통해 배웠다"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고객님의 물건을 다 뺏고 핸드폰도 뺏는다. 우리가 준비한 장비만 사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호동's 캠핑존 - 골라자봐 제작발표회/ 사진=디스커버리코리아 제공
끝으로 엄진석 PD는 "코로나 때문에 여행도 못 다니고 사람들과 못 어울린다. 그런 게 그립고 시기"라며 "참여하는 분들과 캠핑지기들이 친구처럼 마음이 무장해제돼 서로의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훈훈하다. 코로나 이전이 더 그리워지는 분위기였다. 재미와 감동, 사람 냄새가 나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홍현희 "코로나 때문에 인간에 대한 갈증이 있을 것 같다. 여기선 가족, 친구, 동료들이 함께하다 보니까 우리도 위로받는다"며 "시청자 분들도 그대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다.

조재윤은 "작은 재료 하나로 이렇게 맛있는 음식이 나오고 행복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는 걸 알게 될 것"이라며 "직접 참여하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강호동은 "'캠핑존'의 주인공은 캠핑지기가 아닌 참여하는 출연자 분들"이라며 "그들의 평범한 이야기가 특별한 이야기로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정태건 텐아시아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