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 '먹선생' 문세윤과 신들린 먹방 컬래버
연정훈, NO열정 '버리는 카드'로 전락
먹방+게임+줍긴 챌린지 '오감만족'
사진=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사진=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봄 바다의 정취에 흠뻑 취한 '1박 2일' 멤버들의 눈부신 여정이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지난 9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가 2부 10.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멤버들이 '줍깅(줍기+조깅)'을 마치고 깨끗해진 해변을 보여주는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3.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알찬 재미를 전했다. 2049 시청률 또한 동시간대 예능 1위를 차지했다.

이날 방송은 '지금 이 순간' 특집 마지막 이야기로, 전북 부안군에서 제철 음식과 아름다운 봄 풍경을 제대로 만끽하는 여섯 남자의 오감 만족 여행기가 그려졌다.

지난주 '노을 사진 콘테스트'에서 승리를 거머쥔 '뚱호라비' 팀(문세윤, 김선호, 라비)은 저녁 식사로 알이 꽉 찬 제철 주꾸미 한상차림 정복에 돌입, 감칠맛 나는 맛 표현과 생생한 먹방 ASMR로 군침을 유발했다. 특히 점심 식사에서 '밥 4공기'의 신화를 썼던 라비는 문세윤의 구호에 홀린 듯 먹방을 펼치며 2공기를 순식간에 해치워 도합 '1일 6공기 반'의 신기록을 달성, 신들린 두 남자의 먹부림 컬래버는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었다.

야외 취침 복불복으로는 '타이밍 게임' 3종 세트를 진행, 먼저 철가방 퀴즈에서 14학년 예능 고인물 김종민의 저력이 빛을 발했다. 현란한 손짓으로 멤버들의 혼을 쏙 빼놓는가 하면, 먼발치로 부리나케 뛰어가 내용물을 속 시원하게 보여주는 파격적인 스킬을 선보인 것. 와인 코르크, 치실, 김선호의 얼굴(?)까지 신박한 철가방템의 향연까지 더해진 가운데 뒷심을 발휘해 고난도의 문제를 연달아 맞힌 김선호의 활약으로 '뚱호라비' 팀이 승리를 거머쥐었다.

'코끼리 코' 사진 촬영 대결에서는 시작부터 약한 모습을 보이던 연정훈이 열정과 승부욕을 내려놓고 게임을 즐기기 시작해 결국 '버리는 카드'로 전락했다. 또한 균형을 잃고 끝없이 엎어지는 멤버들과, 카메라 앵글에 잡히기 위해 활어처럼 뛰어오르는 김종민과 라비의 모습이 배꼽을 잡게 하기도. 연이은 실패에 재대결을 반복하며 '게임 지옥'이 펼쳐졌고, 접전 끝에 '밴댕이' 팀(연정훈, 김종민, 딘딘)이 이겨 승패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펼쳐진 '그네 타고 신발 자유투' 경기에서는 멤버 전원이 득점에 실패하며 난항을 겪었지만 김선호가 미션에 성공해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밴댕이' 팀은 금방이라도 파도가 들이닥칠 듯한 텐트에서 야외 취침을 강행해 웃음을 자아냈다.

기상 미션으로 진행된 '줍깅' 챌린지는 안방극장에 뜻깊은 메시지를 남겼다. 멤버들은 아름다운 경관을 즐기는 한편, 곳곳에 버려진 정체불명의 쓰레기들을 보며 경악을 금치 못했다. 연정훈은 또다시 열정 모드를 발동해 쉼 없이 노동하기도. 고난도 코스에 당첨된 김종민과 라비는 제작진까지 총동원해 쓰레기로 가득 찬 해변을 청소했고, 자연을 지키기 위해 앞장선 멤버들은 모두의 일상을 되돌아보게 만들며 큰 울림을 선사했다.

이렇듯 '1박 2일'은 부안군의 아름다운 봄 풍경을 소개하는 것은 물론, 빅 재미를 보장하는 멤버들의 좌충우돌 게임 대결과 묵직한 메시지를 안긴 뜻깊은 도전으로 웃음과 감동을 전했다.

방송 직후 "라비 대단하다 6공기 반 클리어", "연정훈이 버리는 카드라니", "오늘 진짜 너무 웃겼다. 쉴 틈 없이 웃었다", "'줍깅' 처음 들었다! 취지가 너무 좋다" 등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1박 2일'은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