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혜성X이연복, 1대1 요리과외
재료 손질부터 양념 비율까지
해물누룽지탕 특급 레시피 전수
'와와퀴' 10회 예고/ 사진=NQQ 제공
'와와퀴' 10회 예고/ 사진=NQQ 제공
MBN·NQQ 공동 제작 예능 '와일드 와일드 퀴즈' 이혜성이 중식대가 이연복의 수제자로 등극하며 '신분 상승'의 기쁨을 만끽한다.

오는 6일 방송되는 '와일드 와일드 퀴즈'(이하 '와와퀴')에서는 강원도 영월에서 두 번째 게스트 이연복 셰프와 맞이하는 둘째 날, 식재료를 걸고 치열한 대결을 벌이는 멤버들(이수근, 박세리, 양세찬, 이진호, 이혜성, 밥굽남)의 모습이 공개된다.

퀴즈존에 모인 멤버들은 연속 5문제를 맞혀야 식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아침 생존 퀴즈'에 도전한다. 그러나 역대급 퀴즈 난이도에 탈락자가 속출하고, 그런 상황에서도 이연복 셰프는 눈부신 활약을 펼쳐 멤버들을 놀라게 한다. 제작진은 문제 고갈 때문에 '와와퀴' 사상 최초로 긴급회의를 갖는다고 알려 궁금증을 모은다.

'와와퀴' 키친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이연복의 요리 교실이 열린다. 이연복의 1대 1 요리 과외를 받는 행운의 주인공은 '요린이' 이혜성. 이연복은 해물누룽지탕의 재료 손질부터 양념 비율까지 자신의 특급 레시피를 모두 전수한다. 이날 이혜성은 특급 레시피를 전부 흡수하며 '요리 모범생'의 면모를 보였다고 한다.

이연복 셰프는 해물누룽지탕뿐만 아니라 왕 문어 라면을 완성하며 이목을 사로잡는다. 왕 문어 토핑이 더해진 먹음직스러운 이연복 셰프의 라면은 박세리와 이혜성 등 멤버들의 부러움을 자아낸다. 이연복 셰프의 특급 레시피가 더해진 이혜성 표 해물누룽지탕과 이연복 표 왕 문어 라면의 맛 평가는 본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와와퀴' 10회는 오는 6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