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타' 하승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하승진./ 사진제공=MBC에브리원
농구선수 출신 하승진이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거침없는 입담을 선보인다.

5일 방송되는 '비디오스타'는 줄줄이 특집 '뭉치면 차고 흩어지면 남이다'로 꾸며지는 가운데 허재, 하승진, 이형택, 진종오, 김요한이 출연해 숨겨져 있던 예능감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날 하승진은 어린 시절부터 남달랐던 피지컬에 대한 일화를 공개했다. 태어날 때 몸무게가 5.6kg였고 생후 한 달 때 아기 욕조가 작아 다리를 다 펴지 못했다고. 심지어 초등학교 졸업사진에서는 170cm의 어머니보다 더 큰 키로 대한민국 최장신 센터로서의 위엄을 드러내기도 했다.

하승진은 국내 최장신 센터이자 한국인 최초로 미국 NBA에 진출하기도 했다. 하승진은 당시 동료 선수들에게 게이로 오해를 받은 적이 있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미국 스파에서는 반바지를 입는데, 이런 문화를 알지 못했던 하승진이 나체로 스파를 이용하자 동료 선수들이 게이라고 오해했다는 것. 하승진은 선수들이 왜 자신을 피하는지 정말 몰랐다며 낯선 곳에서의 일화를 재치 있게 풀어냈다.

뿐만아니라 이날 하승진은 국내 최장신 센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했다. 3m 높이에 매달린 오만원권 지폐를 점프만으로 획득했고 과거 김요한이 '비디오스타'에서 기록한 3m 25cm 높이뛰기도 성공하는 모습을 보였다. 하승진은 최고 기록 경신을 위해 3m 40cm 높이에 매달린 금일봉 획득에 도전한다. 허재가 열정적으로 코치해 기대를 더한다.

하승진의 거침없는 입담은 5일 오후 8시 30분 '비디오스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