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셰프의 인삼&깻잎 요리
박현빈-나태주-조명섭, 입맛 저격
'보는날이 장날' 스틸컷./사진제공=KBS
'보는날이 장날' 스틸컷./사진제공=KBS
KBS2 예능 ‘랜선장터-보는 날이 장날’에서 이연복 셰프가 인삼과 깻잎을 이용한 명품 중식을 선사한다.

오는 10일 방송되는 ‘랜선장터-보는 날이 장날’ 3회에서는 이연복 셰프가 함께 충남 금산의 인삼, 깻잎 농가를 찾은 트롯둥이 박현빈, 나태주, 조명섭을 위한 중식 한 상을 대접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지난 방송에서는 이연복 셰프가 전북 고창의 특산물 복분자와 멜론으로 복분자 탕수육과 멜론 크림새우를 즉석에서 조리했다. 이에 충남 금산의 인삼과 깻잎으로는 어떤 명품 요리를 만들어낼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이연복 셰프는 중식과 매치하기 어려운 인삼, 깻잎으로 또 한 번 현장을 고급 중식당으로 만든다고 해 기대를 더한다. 출연진은 어떤 요리인지 설명하는 브리핑만 듣고도 자리에서 벌떡 일어나 환호한다고.

또한 양세찬과 조명섭은 이연복 셰프의 조수로 활약하는가 하면, 이진호와 나태주는 지역민이 직접 만드는 한 상차림 돕기에 나선다. 맛깔나는 조리 과정에 주방장들의 친절한 설명까지 더해져 시청자들에게 요리하고 싶은 욕구를 자극할 예정이다.

'랜선장터-보는날이 장날'은 코로나19와 지난여름 수해로 한 해 동안 키운 농산물의 판로가 막힌 농가를 위해 KBS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합심해 제작된 프로그램. KBS는 라이브 커머스 채널을 통해 농민들과 소비자를 직접 연결하는 포맷으로, 중소벤처기업부는 좋은 취지에 공감하며 자체 모바일마켓 결제시스템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힘을 보탰다.

‘보는날이 장날’은 오는 10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