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추석 맞아 '집콕' 시청자들 위한 新 음악 예능 등장
다양한 포맷으로 리모컨 사수 경쟁
tvN 추석 특집 예능 '올인'(왼쪽부터), MBN 새 예능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 메인 포스터와 SBS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 '방콕떼창단' 티저 스틸컷. /사진제공=각 방송사
tvN 추석 특집 예능 '올인'(왼쪽부터), MBN 새 예능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 메인 포스터와 SBS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 '방콕떼창단' 티저 스틸컷. /사진제공=각 방송사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가운데, 추석을 맞아 '집콕' 시청자들을 위한 파일럿 예능이 쏟아진다. 그중 추리부터 베팅까지 다양한 포맷의 음악 예능이 등장해 신선한 재미를 예고했다. 리모컨을 사수하기 위한 채널 간의 경쟁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전망이다.

tvN 추석 특집 예능 '올인'이 지난달 27일 처음 방송됐다. ‘올인’은 장르를 불문한 실력파 보컬리스트들이 모여 베팅 대결을 통해 최후의 승자를 가리는 음악쇼다.

서로의 노래 실력과 음악 스타일을 모르는 5명의 보컬리스트는 치열한 두뇌 싸움을 통해 제시된 노래에 베팅한 뒤, 미지의 상대와 노래 대결을 펼친다. 가장 많은 상금을 모은 최후의 1인은 정체를 알 수 없는 ‘파이널 싱어’와의 대결을 통해 적게는 0원부터 많게는 수천만 원까지의 상금을 차지할 수 있다.
/사진='올인' 방송 화면
/사진='올인' 방송 화면
특히 ‘복면가왕’, ‘수상한 가수’, ‘슈퍼히어러’ 등 다수의 음악 예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민철기 PD가 새롭게 선보이는 예능으로 화제를 모았다. MC 김성주를 비롯해 평가 위원으로 김이나, 케이윌, 뮤지, 홍진영과 보컬리스트들을 도와줄 파트너로 김나영, 황제성, 이진호, 이이경, 오마이걸의 승희가 합류했다.

이날 방송은 쉼 없는 반전과 소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보컬리스트들의 현실 반응과 예상을 빗나가는 승부 결과가 짜릿한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라운드를 거듭할수록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전략 싸움이 신선한 충격을 주며, 4일 밤 10시 30분 시작하는 2회차 방송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사진='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 티저 영상
/사진='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 티저 영상
MBN 새 예능 '인생역전 뮤직게임쇼 – 로또싱어'(이하 '로또싱어')는 3일 밤 8시 45분 첫 회를 내보낸다.

'로또싱어'는 게임과 음악을 합친 신개념 버라이어티쇼다. 가요·클래식·뮤지컬 등 각 장르의 최정상 가수 45명이 출연해 다양한 무대를 선보인다.

이후 시청자들은 관객의 점수를 가장 많이 받은 최종 6명의 우승자를 맞힌다. 우승자를 모두 맞춘 시청자에게는 상금이 지급된다.

무대를 채울 가수로는 포레스텔라의 강형호, 플라워의 고유진, 권인하, 김경호, 울랄라세션의 김명훈, 킴보의 김보형, 김소유, 몽니의 김신의, 김용진, 나윤권, 미스터붐박스, 민서, 바비킴, 박구윤, 박선주, 박재정, 박혜나, 서영은, 소찬휘, 신성, 안예은, 우주소녀의 연정, 웅산, 유성녀, 유성은, 요요미, 이봉근, 이윤아, 이응광, 이정, 이지훈, 이혁, 임정희, 임태경, 임한별, 전나영, 정미애, 조엘라, 조장혁, 지원이, 최재림, 하윤주, 하준석, 허민영, 펜타곤의 후이가 나온다. 이들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우승을 목표로 치열한 승부를 벌인다.

예측 단장으로는 김구라와 이휘재가 발탁됐다. 두 사람은 특유의 입담과 재치있는 진행으로 현장 분위기를 유쾌하게 물들이며 45명의 케미스트리를 끌어낼 예정이다.
'방콕떼창단' 현장 스틸컷. /사진제공=SBS
'방콕떼창단' 현장 스틸컷. /사진제공=SBS
오는 4일 밤 11시 5분에 방송을 시작하는 SBS 추석특집 파일럿 예능 '방콕떼창단'은 코로나19로 인해 ‘방콕’ 생활을 해야 하는 요즘 시대에 발맞춘 비대면 추리 예능이다.

방구석에서 정체를 숨긴 채 떼창하는 ‘방콕떼창단’과 이들의 정체를 맞추기 위해 분투하는 스튜디오 추리단의 대결이 관전 포인트다.

출연진으로는 MC 전현무를 비롯해 조세호, 장도연, 김희철, 송민호, 송가인이 추리단으로 나선다. 이들은 오직 목소리와 라운드별 힌트를 통해 '방콕떼창단'의 정체를 유추한다. 추리 결과에 정체가 공개되며, 모두의 정체를 맞추면 추리단의 승리로 돌아간다.

'방콕떼창단'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추리단의 혼란과 집념를 넘나드는 과정이 흥미를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연휴동안 독특한 소재의 음악 예능이 볼거리를 선사하며 웃음과 감동을 전한다. 코로나19로 지친 마음을 내려놓고 잠시나마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주목된다.

박창기 기자 spe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