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만나는 '본캐 이효리'
폭풍 컵라면 먹방…털털한 일상
유기견 향한 위로 담은 개사곡
'페이스아이디' 4회 예고/ 사진=카카오TV 제공
'페이스아이디' 4회 예고/ 사진=카카오TV 제공
가수 이효리가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페이스아이디(FACE ID)’에서 오랜만에 본캐 ‘이효리’의 소소한 일상을 공개한다.

‘페이스아이디’는 스마트폰을 그대로 화면 녹화하는 참신한 촬영 기법으로 이효리의 일상을 있는 그대로 공개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미디어에 비춰지는 화려한 슈퍼스타로서의 모습 뿐 아니라 그의 꾸밈없는 모습과 생각, 고민들을 솔직하게 풀어내며 위로와 공감을 얻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21일 공개되는 4회에서는 부캐가 아닌 본캐로 돌아온 이효리가 ‘제주도 소길댁’의 평범하면서도 소소한 일상을 통해 또 다른 재미를 전할 계획이다. ‘센 언니’ 부캐 이미지로 활동하며 ‘임신하면 계약 해지’, ‘미혼이지만 동거중’이라는 파격 설정으로 화제를 낳고 있는 것과 달리, 평범한 일상 속에서 소박하고 작은 행복을 즐기며 살고 있는 본캐 ‘리얼 이효리’의 모습을 오랜만에 만나볼 수 있을 예정.

다년간 유기견 보호 활동을 펼쳐온 이효리는 유기견 보호소를 찾아 강아지들과 함께 놀고 간식을 주며 산책하는 등 훈훈한 힐링 타임을 선사하고 견사 청소 및 병든 강아지 돌보기에 열정적으로 나선다. 봉사 활동에 한창 열중하느라 헝클어진 모습을 보이는가 하면, 견사 한켠 마당에서 호스로 세수를 하고, 폭풍 컵라면 먹방을 선보이는 등 진심을 담아 소신을 펼치는 모습과 함께 털털하고 친근한 일상을 숨김없이 모두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최근 방송을 통해 보여줬던 화려한 모습과는 달리, 편안한 옷차림과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민낯의 수수한 이효리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편안함과 힐링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화려한 서울 생활과의 엄청난 갭에 이효리 역시 “서울 가서 촬영할 때는 ‘난 누구, 여긴 어디지’라는 생각이 든다”며 속마음을 살짝 드러내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유기견들을 향한 따뜻한 마음을 담아 Adele(아델)의 ‘Make You Feel My Love’를 직접 한글 가사로 개사해 부르는 모습도 공개된다. “네가 내 얼굴을 적실 때, 온 세상이 등을 돌릴 때, 나는 언제나 네 옆에서 내 사랑 전할래”라는 가슴 뭉클한 가사와 따뜻하고 잔잔한 멜로디로 위로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효리의 매력적인 목소리와 깊은 진정성이 담겨 더욱 큰 감동과 여운을 남길 노래는 21일오후 5시 공개되는 ‘페이스아이디’ 4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