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원정대' 오는 17일 첫방
최시원 "다른 모습 보여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출연"
슈퍼주니어 최시원./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슈퍼주니어 최시원./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슈퍼주니어 최시원이 요트에 가장 적응하지 못한 멤버로 꼽혔다.

12일 오전 서울 상암동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 제작발표회에서다.

‘요트원정대’는 모험을 꿈꿔왔던 네 남자가 요트를 타고 태평양 항해에 도전하는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식 예능 프로그램이다. 대한민국 최초 무기항 무원조로 홀로 요트 세계 일주에 성공한 김승진 선장과 함께 배우 진구, 슈퍼주니어 최시원, 가수 장기하, 미디어아트 작가 송호이 선원으로 항해를 떠난다.

가장 빨리 적응한 멤버를 묻자 김 선장은 “장기하 씨는 처음에만 살짝 멀미 하고, 그 이후로는 잘 적응했다”고 답했다. 가장 늦게 적응한 멤버로는 최시원을 꼽았다 이에 최시원은 “나는 끝내 적응하지 못한 것 같다”고 말하며 웃었다.

이번 요트 탐험에서 ‘막내’ 역할을 맡은 최시원. 그는 “꼭 한 번 작업해보고 싶었던 형님들이라 출연 결정했다. 형님들이 워낙 잘 챙겨주셔서 좋았던 기억밖에 없다”고 밝혔다. 아이돌로서 부담은 없었냐고 묻자 최시원은 “전혀 없었다.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거에 긍정적으로 생각했다”고 답했다.

장기하는 가장 재밌는 에피소드로 ‘볼일’을 꼽았다. 그는 “화장실이 아닌 바다를 향해 다 같이 소변을 보던 날이 있었는데, 최시원만 못하더라”고 말했다. 이에 최시원은 “시도는 했다”고 발끈하며 “속이 텅텅 비워져있었을 뿐”이라고 해명해 웃음을 자아냈다.

'요트원정대'는 오는 17일 오후 8시 30분 첫 방송된다.

태유나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