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판, 관전포인트 셋
'요린이' 위한 타이머밴드
첫 회는 100분 편성
'백파더 확장판' / 사진 = MBC 제공
'백파더 확장판' / 사진 = MBC 제공
'백파더 확장판'을 조금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가 공개됐다.

20일부터 매주 월요일 밤 10시 50분 방송되는 MBC 쌍방향 소통 요리쇼 '백파더 확장판'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딱 한 번 생방송되는 '백파더 : 요리를 멈추지 마!'에 스토리텔링을 더한 프로그램으로, '생방송 백파더'의 더욱 확장된 이야기와 생방송 이면을 담는다. '생방송 백파더'는 전 국민, 전 연령이 함께 할 수 있는 요린이(요리 초보들을 일컫는 말)와 함께하며 점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백파더 확장판'의 첫 번째 관전 포인트는 요린이들을 위해 프로그램에 참여한 백종원과 양세형의 순수한 기획 의도다. 기초적인 요리를 못하는 사람이 많다고 느낀 백종원. '백파더'를 통해서 백종원은 이들 또한 요리에 재미를 붙이고 잘할 수 있게끔 바꿔보겠다는 뜻을 비쳤다. SNS나 인터넷 등을 이용해 검색이 편해졌지만 이조차도 쉽지 않은 사람도 많은 상황. 백종원은 오직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들(요린이)'만을 위해서 시청률과 상관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두 번째 관전 포인트는 타이머 밴드 노라조의 활약상이다. 신선한 재료, 정확한 레시피 순서만큼 요리에서 중요한 시간 계산. 그 중에도 요린이들에게 가장 어려운 것은 시간 계산인데 그런 요린이들을 위해 나선 것이 바로 타이머 밴드 노라조다. 파격과 충격을 오가는 무대의상으로 유명한 노라조답게 달걀, 두부 등 재료에 맞는 의상을 입고 '백파더'와 '양잡이'의 신호에 맞춰 노래와 춤으로 조리에 필요한 시간을 알려주고 있다. '백파더 확장판'에서는 100% 라이브를 앞두고 100% 손수 제작한 의상을 입은 채 100% 컨디션을 위해 준비하는 노라조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마지막 관전 포인트는 '백파더 확장판'의 풍부한 내용이다. '백파더 확장판' 첫 회는 90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생방송 백파더' 시간보다 10분이 더 많은 100분 방송으로, 제작 과정, 비하인드 등 모든 것이 담긴다.

이번 '백파더 확장판' 첫 방송에는 프로그램의 탄생부터 두 번째까지의 생방송 이야기가 담길 예정으로, 우리가 미처 보지 못했던 프로그램의 면면이 담긴다. 생방송과 다른 매력을 가진 '백파더 확장판'이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관심이 집중된다.

신소원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