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 광장' 백종원 수제자 양세형 vs 숨은 요리 고수 양동근,
양세형X양동근, 요리 맞대결 승자는?
심사위원 백종원, 추리 빌런 등장에 '당혹'
'맛남의 광장'이 파프리카 농가 살리기에 나섰다. / 사진제공=SBS
'맛남의 광장'이 파프리카 농가 살리기에 나섰다. / 사진제공=SBS
SBS '맛남의 광장' 양세형과 양동근이 팽팽한 신경전을 펼친다.

25일 방송되는 '맛남의 광장'에서는 파프리카 농가 살리기에 나선다.

철원 파프리카 농가는 일본 무역보복에 이어 코로나 사태까지 겹치며 수출이 불투명해져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다고 전해졌다. 게다가 전국 출하되는 7월에는 개당 300원까지 가격이 내려가 농민들의 근심이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한다. 이에 '맛남의 광장' 농벤져스는 파프리카 농가에 힘을 보탤 '맛남' 표 파프리카 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레시피 개발을 위해 철원으로 향하던 차 안에서는 양세형과 게스트 간의 요리 대결이 예고돼 '히스테리 키친' 2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맛남의 광장'을 찾아온 손님 양동근이 양세형과 같은 재료로 숙제를 준비해온 것이 밝혀지며 즉석에서 점심 메뉴 대결이 성사된 것.

지난 용인 편에서 규현과 치열한 요리 대결 끝에 승리를 거머쥔 양세형은 "내가 개발한 요리 중 이번 파프리카 요리가 가장 뿌듯하다"며 요리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양동근 역시 기죽지 않는 모습을 보이며 팽팽한 신경전이 펼쳐졌다.

본격적인 대결이 시작되자 양동근은 과거 '미스터리 키친'에서의 활약과는 달리 재료 준비부터 어설픈 모습을 보여 모두를 당황하게 했다. 보다 못해 도우미로 나선 김희철은 질문하듯 일을 시키는 양동근의 특이한 화법 때문에 '맛남의 광장' 시작 이래 가장 바쁘게 일했다고 한다. 덕분에 양동근은 손 하나 까딱하지 않고 편하게 재료 준비를 마쳐 웃음을 자아냈다.

양동근의 칼질과 계량법을 유심히 지켜보던 양세형은 양동근이 요리를 편하게 하기 위해 실력을 숨기고 있다며 의심을 거두지 못했다. 과연 양동근의 진짜 요리 실력은 어떨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시장 투어를 마치고 돌아온 백종원과 김동준이 심사위원으로 나섰다. 두 사람은 누가 어떤 요리를 했는지 모르는 상태로 요리 담당자를 추리하기 시작했다. 예리한 추리를 위해 안경까지 쓰고 분석하던 백종원은 뜻밖의 빌런 등장에 당황했다. 백종원이 찾아낸 핵심 단서의 주인공이 모두 김희철이었던 것. 이에 백종원은 추리를 방해한다며 화를 냈고, 김희철은 본인을 정확히 알고 계신다며 너스레를 떨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갑작스러운 빌런의 등장으로 더욱더 흥미진진해진 요리 대결의 결과는 25일 밤 10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