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X영탁, 어려운 상황에도 꿈 포기 안 해
장민호, 임영웅X영탁에 용돈 준 일화 '훈훈'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가수 임영웅과 영탁이 무명시절 생활고부터 K-트롯 월드투어에 관한 꿈까지 털어놨다.

지난 27일 방송된 '77억의 사랑'에는 가수 임영웅과 영탁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임영웅과 영탁은 무명시절, 장민호에게 많은 힘을 받았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에 함께 출연했던 장민호 형이 정신적으로 많은 도움을 줬다. 가수 생활을 함에 있어서 앞으로 내가 해야할 제스처에 대해 조언을 많이 해줬다"고 말했다. 영탁 역시 장민호에 대해 "되게 멋진 사람"이라고 거들었다.

임영웅은 영탁에 대해서도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임영웅은 "영탁은 항상 즐겁게 '같이 하자'고 하는 (힘을 북돋우는) 스타일"이라고 했다.

임영웅은 장민호에게 용돈을 받은 일화도 소개했다. 그는 "예전에 어떤 행사장에서 형과 마주쳤는데 나를 조용히 부르더라. 산책하는데 표정이 심각하길래 '내가 무슨 잘못을 했나' '혼내려고 하나' 했는데 갑자기 봉투를 꺼내주면서 '네가 힘든 거 아니 용돈 하라고, 밥 사먹으라고'고 하더라. 마음에 크게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영탁이 "얼마 받았느냐"고 묻자 임영웅은 "10만 원 정도 받았다"고 답했다. 이에 영탁은 "나는 20만 원 받았다"며 "내가 나이가 좀 더 많아서 더 준 것 같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신동엽도 장민호에 대해 "후배 잘 챙기기로 유명하더라"며 칭찬했다.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임영웅, 영탁은 무명시절 생활고에 대해서도 털어놨다. 영탁은 2명이 누우면 꽉 들어차는 사촌동생의 원룸에 신세를 졌다고 한다. 그는 "돈이 한 푼도 없어서 이력서라는 걸 처음 써봤다. 가수를 하면 안 되겠다, 월급을 벌어야 이 공간을 탈출하고 동생에게 갚겠다고 생각했다"며 "여기저기 많이 이력서를 넣었다. 학원 보컬 강사도 하고 슈퍼주니어 '파자마 파티' 보컬 디렉팅도 내가 했다. 코러스에 내 목소리도 들어있다. 그런 경력이 참작돼 대학교 강사로도 나갈 수 있게 됐다"고 이야기했다.

임영웅은 "편의점, 식당 아르바이트도 했다. 계산할 때 동전 던지는 분들도 있고 재고 없으면 왜 없냐고 욕도 하고 취객 난동도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공장에서 가구도 만들었고 길거리에서 군고구마를 팔기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가수 성공을 확신했다. 가수가 꿈이었으니까 알바를 하면서도 반드시 성공할 거라는 마음은 계속 갖고 있었다"고 털어놨다.

영탁은 꿈을 포기하고 싶던 때가 있었느냐는 물음에 "당시에 나는 가수라는 자체가 창피했다. 가수라면 TV에도 나와야 하고 휘황찬란하게 포장도 돼야 하는데 가수 같지 않은 가수라 창피하다면 창피했다. 다행히도 '때려치우고 다른 일을 찾아라'고 하는 주변 사람들이 별로 없었다. '이쪽 일 잘하는 것 같으니 벼텨봐'하면서 밥을 사줬다. 내가 지쳐갈 때쯤 어머니가 '작년보다 올해 노래 더 잘한다' 해준 그 말씀이 너무 힘이 됐다. 어머니께서 발전되는 내 모습에 대해 희망적인 메시지를 많이 주셔서 잘 버틸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아버지께서는 뇌경색으로 왼쪽이 마비가 오셔서 혼자 거동이 불편하시다. 경연 프로그램을 통해 연락이 끊겼던 지인들에게 십수년 만에 연락 오고 해서 많이 좋아지셨다. 하루하루 감사하게 보내고 있다"고 기뻐했다.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임영웅, 영탁이 JTBC '77억의 사랑'에 출연했다. / 사진=방송 캡처
임영웅과 영탁은 청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건넸다. 임영웅은 "내가 꿈에 대해 조언할 만큼 무언가를 크게 이루지는 않았지만 꿈을 포기하지 않고 갖고 있으면 언젠가 기회는 반드시 찾아올 것이다. 꿈을 포기하지 않고 좋은 생각을 많이 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영탁은 "저는 반대로 비우는 연습을 많이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조언했다. 이어 "저희 어머니께서 해주신 말씀처럼 자기가 지금 걸어가는 데 있어서 어제보다 조금 더 발전된 오늘이 있으면, 노력만 하면 내일의 빛이 분명히 들어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창문을 잘 만드셔서 좋은 빛을 받아들이길 바란다"고 응원했다.

두 사람은 K-트롯 월드투어도 하고 싶다는 의욕을 내비쳤다. 축구를 좋아한다는 임영웅과 영탁은 각각 스페인, 그리고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에서 공연하고 싶다고 밝혔다. 임영웅은 "메시를 좋아하는데 스페인에서 공연을 하면 메시가 내 공연에 오지 말란 법은 없지 않나"라면서 미소를 지었다. 영탁은 "축구 경기도 보고 현지 한인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