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준 꺾은 '마술사'는 배우 김혜리
버블시스터즈 랑쑈 "본명은 박진영"
에이트 백찬 "보컬리스트로 기억되고파"
'복면가왕'에서 가왕 주윤발과 4인의 복면가수가 멋진 대결 무대를 보여줬다. / 사진=MBC 방송 캡처
'복면가왕'에서 가왕 주윤발과 4인의 복면가수가 멋진 대결 무대를 보여줬다. / 사진=MBC 방송 캡처
MBC '복면가왕'에서 가왕 '주윤발'이 4연승에 성공했다.

지난 12일 방송된 '복면가왕'에서는 4연승에 도전하는 가왕따거 주윤발과 그에 도전하기 위해 출격한 복면가수 4인의 명품무대가 펼쳐졌다.

가왕 주윤발은 원조 가왕 조용필의 'Bounce'를 선곡하며 4연승에 성공했다.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그의 무대에 판정단이원석은 “가왕은 가왕이다. 무대를 장악하는 카리스마가 남다른 구석이 있다”고 극찬했다. 윤상은 “탁월한 무대였다. 너무 완벽했다”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부드러운 미성으로 여심은 물론 남심까지 올킬시킨 '불타는 금요일'의 정체는 떠오르는 가수 김우석이었다. 김우석은 “준비한 세 곡을 다 부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올해 솔로 앨범이 나오는데, 그 앨범으로 팬분들과 소통하고 싶다”고 계획을 밝혔다. 그의 무대를 본 판정단은 “추억을 소환시키는 선곡이었다” “저런 목소리는 보존을 잘해줘야 한다. 앞으로 목 관리를 잘해서 더 큰 가수가 됐으면 좋겠다” 등의 극찬을 했다.

가왕 주윤발을 위협하며 '천둥 햄스터'라는 별명까지 얻은 '햄스터'의 정체는 보컬그룹 버블시스터즈의 랑쑈였다. 그의 노래를 들은 판정단 유영석은 “가왕에게 저승사자 같은 존재다. 정말 무서운 가창력을 갖고 계신 분”이라고 극찬했다. 랑쑈는 “제 본명이 박진영이다. 너무 유명한 동명이인 선배님이 계셔서 본명으로 활동 못 하고 있었는데, 이젠 내 이름으로 노래하고 싶어서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특유의 감성으로 여심을 사르르 녹인 '삼각김밥'의 정체는 발라드 그룹 에이트의 백찬이었다. 그는 “많은 분들이 저를 모르거나 래퍼로 알고 계신다. 앞으로는 저를 보컬리스트로 기억해주셨으면 해서 출연을 결심하게 됐다”고 뜻깊은 출연 계기를 밝혔다.

1라운드 듀엣 대결에서 가수 최용준을 꺾고 2라운드에 진출한 '마술사'의 정체는 배우 김혜리였다. 그의 정체가 공개되자 판정단 장동민은 “그 누가 부르는 노래보다 감동적이었다”고 극찬했다. 김혜리는 “딸 때문에 출연하게 됐다. 처음엔 제가 노래 부르는 거 보고 나가지 말라고 단호하게 말하더라. 그래서 더 이를 갈고 열심히 연습했다”며 미소를 자아내는 일화를 밝혔다.

4연승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맞은 가왕 주윤발과 새로운 복면 가수 8인의 듀엣 무대는 오는 19일 저녁 6시 2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