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작사가 김이나가 MBC 라디오 '김이나의 밤편지'(이하 '밤편지')에서 가수 임영웅의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 작사 배경을 밝혔다.

김이나는 지난 7일 방송된 '밤편지'에서 자신이 쓴 부분 중 '좋을 땐 밤새도록 맘껏 웃어요. 전부 그대 거니까. 그대는 걱정 말아요'라는 가사를 언급하면서 "팬들이 임영웅 님에게, 임영웅 님이 팬들에게, 또는 어머님에게 하고 싶은 말일 수 있겠다 하면서 썼다"고 말했다.

김이나는 '이제 나만 믿어요' 가사를 쓸 때 '미스터트롯' 우승자 발표 당시를 떠올리며 영감을 얻었다고 했다. 우승자 발표가 예정돼 있던 날이 임영웅의 아버지 기일이었던 것. 김이나는 "슬픔에 비해서는 약간은 담담하게, 좀 이렇게 웃으면서 이야기하셨다"며 "이 분에게는 이런 식으로 기쁜 일이 생겼을 때 얄궂게도 거기에 마음껏 웃지는 못할 만한 일이 더 있었던 게 아닐까. 항상 그런 식이어서 세상의 짓궂은 장난 같은 것을 치를 때 분해하거나 울지도 않고 이렇게 쓸쓸한 미소를 짓는 건 아닐까 하는 상상을 했다"고 덧붙였다.
'김이나의 밤편지'./ 사진제공=MBC 라디오
'김이나의 밤편지'./ 사진제공=MBC 라디오
이어 가장 좋아하는 가사로 '이 세상은 우리를 두고 오랜 장난을 했고 우린 속지 않은 거야'를 이야기했다.

김이나는 "살다가 '어떻게 세상이 나만 갖고 이렇게 나쁠까, 이렇게 짓궂을까'라는 생각이 너무 거듭해서 들면 뭔가 자포자기하면서 삐뚤어질 수도 있잖나"라며 "그런데 그러지 않고 지금껏 오신 것에 대한 달콤한 결과를 얻으신 것 같다"고 말했다.

'김이나의 밤편지'는 평일 밤 12시 5분부터 1시까지(주말 밤 12시부터 1시까지) MBC 표준FM(서울·경기 95.9MHz)에서 방송되며, 공식 홈페이지 및 MBC 라디오 애플리케이션 mini로도 들을 수 있다.

노규민 기자 pressgm@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