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윤기, 철저한 절약정신 공개
금메달 연금 활용법 고민
안정적인 적금으로 최종 선택
지난 31일 방송된 '정산회담'/ 사진제공=JTBC
지난 31일 방송된 '정산회담'/ 사진제공=JTBC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곽윤기가 역대급 짠돌이에 등극했다. 지난 31일 방송된 JTBC 예능 프로그램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이하 ‘정산회담’)에서다.

이날 방송에는 곽윤기가 의뢰인으로 나섰고 스페셜 돈반자로 평창 금메달리스트 김아랑 선수가 출연했다.

의뢰인 곽윤기는 어마어마한 짠돌이 면모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기본적인 것에서 절약을 하는 것은 물론 의뢰인 사상 최초로 더치페이 내역이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항목에는 동료, 후배들이 한 입씩 얻어먹은 에너지바 값 300원을 수금한 내역을 비롯해 커피머신 캡슐 값 500원 등 곽윤기의 철저한 절약정신이 녹아들어있었다.

이러한 곽윤기의 안건은 바로 매달 운동선수 연금으로 받고 있는 100만 원을 안전하게 적금으로 둘지 아니면 위험하지만 적립식 펀드를 들지에 대한 고민이었다. 운동선수의 수명이 길지 않기에 언제 은퇴할지 모를 상황을 대비해 투자의 방향성을 결정짓고 싶었던 것.

송은이는 “그냥 곽윤기가 아니라 쇼트트랙 금메달리스트니까 펀드를 해야 한다. 짜릿한 막판 스퍼트를 느껴봤고 뒤에서 다른 선수가 밀어주는 탄력을 받아본 사람이다. 적금이 기초체력훈련이라면 펀드는 바람을 불어주는 거다. 의뢰인의 기질, 경험을 고려하면 무조건 펀드”라는 적절한 비유를 들어가며 펀드 투자를 강력하게 권고했다.

하지만 투자 전문가 유수진은 연금 전액을 펀드에 투자하기 보다는 적은 금액으로 경험을 한 뒤에 본격적으로 펀드를 시작하기를 추천했다. 더불어 체크카드, 신용카드 사용액의 잔돈을 투자할 수 있는 상품을 알려주면서 시선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펀드 전문가인 김현준은 좋은 펀드를 고르는 세 가지 방법을 공개했다. 초보자들이 보다 쉽게 펀드를 이해하고 공부할 수 있는 알짜배기 정보를 전달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곽윤기는 적금으로 투자의 가닥을 잡으면서 “가장 강력했던 한마디는 유수진의 ‘소액부터 맛을 봐라’라는 말이었다. 그거부터 해도 늦지 않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적립식 펀드도 좋지만 지금은 제가 무지한 상태니까 적금부터 하는 게 옳다고 생각했다”며 이유를 밝혔다.

이어진 시청자 고민 정산 시간에는 두바이에서 근무 중인 직장인이 치솟는 달러 환율에 매달 월급으로 받고 있는 달러를 팔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조언을 구했다. 여기서 돈반자들은 환테크에 있어서 유의해야 할 점과 또 달러로 투자할 수 있는 종목들을 소개하며 시청자들을 몰입케 했다.

유수진은 시청자의 고민에 대해 “이 분이 언제 돈이 필요한가가 먼저인 것 같다. 단기적으로 돈이 필요하다면 지금이 바꾸는데 적기이고 계속 묶어놔도 될 돈이면 유지하면서 추이를 지켜보는 게 좋다”며 제안했다. 뿐만 아니라 양세형은 “달러를 살지 팔지는 우리의 생각도 다 달러”라며 센스 있는 한 줄평으로 마무리해 웃음을 안겼다.

‘돈길만 걸어요 - 정산회담’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에 방송된다.

정태건 기자 biggu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