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승훈, 가왕 조용필과의 수제비집 일화 공개
신승훈 눈여겨본 조용필, 수제비집서 '칭찬+조언'
신승훈, 조용필 콘서트서 듀엣 무대하기도
'배철수 잼'에 출연한 가수 신승훈 / 사진제공=MBC
'배철수 잼'에 출연한 가수 신승훈 / 사진제공=MBC
MBC ‘배철수 잼(Jam)’(이하 ‘배잼’)에서 가수 신승훈이 신인 시절부터 이어진 가왕 조용필과의 특별한 인연에 대해 이야기한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배잼’에는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은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출연한다.

신승훈은 과거 선배 가수들과의 일화를 이야기하던 중, 가왕 조용필과의 ‘수제비집 회담’ 사연을 밝혔다. 사연인즉슨 신인 시절부터 신승훈을 눈여겨본 조용필이 방송국 앞 단골 수제비 집으로 데려가 수제비를 사주며 칭찬과 조언을 아끼지 않았던 것. 이에 감동한 신승훈은 이후 자신도 아끼는 후배가 있으면 꼭 수제비 집으로 데려가 내리사랑을 실천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신승훈은 과거 조용필 콘서트에 최초로 초대된 사연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자신의 데뷔곡인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듀엣으로 불렀던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MC들이 당시 심정을 묻자 신승훈은 “마치 TV 속에 내가 그냥 들어간 느낌이었다”며 가왕 조용필에 대한 존경심을 표했다.

‘배잼’에서는 신승훈이 음반 판매 247만 장이라는 대기록을 세운 5집 타이틀 곡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니가 있을 뿐’과 함께 수많은 신승훈 표 명곡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날 깜짝 손님으로 신승훈이 프로듀싱한 신예 가수 로시가 출연한다. 로시는 신승훈이 아직 미혼인 이유를 폭로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가왕 조용필과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의 특별한 일화는 오는 16일 밤 9시 5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