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슬X 송가인, 약속의 듀엣 유앤송
애절한 가사+중독성 甲 멜로디-후렴
유산슬에 '윤명선 염소창법' 극약 처방
유산슬과 송가인이 듀엣 곡 본격 준비에 나섰다. /사진제공=MBC
유산슬과 송가인이 듀엣 곡 본격 준비에 나섰다. /사진제공=MBC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소속 트로트 신성 유산슬이 컴백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트로트 선배이자 대세 송가인과 의기투합한 스페셜 싱글 ‘이별의 정류장’이 베일을 벗는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뽕포유’에서 유산슬은 휴식기를 깨고 컴백 준비에 돌입한다.

트로트 영재 유산슬은 지난해 12월 1집 ‘월드투어’ 성료 후 휴식기를 보냈다. ‘인생라면’ 라섹과 하프 영재 유르페우스가 열일하는 사이 톱스타만 찍는다는 아이스크림 CF 모델로 데뷔하는 등 남몰래 바쁜 일정을 보냈다.

유산슬은 앞서 방송된 ‘설에 놀면 뭐하니?-유산슬이어라’ 특집에서 “유산슬X송가인 봄에 찾아옵니다”라고 예고한 대로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스페셜 싱글 작업에 몰두했다.

이름만으로 설레게 만드는 대세들의 만남이 본격 그려진다.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에는 유산슬과 송가인의 스페셜 싱글 녹음 현장이 담겼다. 유산슬과 송가인은 ‘유앤송’을 결성, ‘이별의 정류장’을 통해 환상의 시너지를 발휘고자 의기투합한다.

음원 사이트 TOP100 취향인 유산슬이 듣자마자 “노래 진짜 괜찮다”라며 만족함을 드러낸 스페셜 싱글 ‘이별의 정류장’은 귀에 쏙쏙 들어오는 애절한 가사와 중독성 있는 후렴이 매력적인 곡. 장윤정의 ‘어머나’ 이승철의 ‘서쪽하늘’ 등을 작곡한 히트곡 제조기 윤명선이 트로트 대세들을 위해 선물했다.

또 박현빈의 ‘샤방샤방’ 송가인의 ‘서울의 달’ 등을 히트시킨 ‘알고보니 혼수상태X김지환(플레이 사운드)’이 편곡했다. 코러스계 대모 김현아 그리고 특급(?) 세션이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1집 발매 당시 꺾기 신동 기질과 흥은 타고났지만, 발성과 바이브레이션의 약점을 보였던 유산슬은 작곡가 윤명선의 ‘염소창법’ 극약 처방에 따라 약점을 지우고 장점인 중저음 보이스 매력을 풍부하게 살려 ‘감성 트로터’의 탄생을 예고한다.

본격적인 녹음을 위해 다시 만난 유산슬과 송가인은 연습부터 기대 이상의 하모니를 뽐내 녹음실 분위기를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트로트 대세 유산슬과 송가인의 듀엣곡 ‘이별의 정류장’ 탄생 과정은 오는 14일 저녁 6시 30분 확인할 수 있다.

김지원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