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가수 이문세를 시작으로 그룹 몬스타엑스, 여성 솔로 가수 보아와 린, 솔로로 나선 밴드 국카스텐의 하현우가 새 음반을 내놓고 팬들 앞에 선다. 전 연인과의 법정 다툼으로 4년 동안 활동을 쉰 가수 겸 배우 김현중의 복귀작 KBS W 새 수목드라마 ‘시간이 멈추는 그때’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가수 이문세. / 제공=케이문에프엔디
가수 이문세. / 제공=케이문에프엔디
◆ 가요 : ‘컴백’ 이문세·몬스타엑스·보아·린

21일 이문세가 열여섯 번째 정규 음반 ‘비트윈 어스(Between Us)’의 발매를 기념하며 음악감상회를 연다. 헤이즈·개코·선우정아·잔나비· 김윤희 등 후배 가수들과 협업한 이번 음반을 소개하고 향후 계획 등을 밝힐 예정이다. 총 10곡이 수록된 이번 음반은 오는 22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두 번째 정규 음반 ‘아 유 데어?(ARE YOU THERE?)’를 발표한다. 타이틀곡은 ‘슛 아웃(Shoot Out)’으로, 몽환적인 분위기의 곡이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몬스타엑스의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녹였다”고 귀띔했다.

보아는 오는 24일 아홉 번째 정규 음반 ‘우먼(WOMAN)’의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같은 날 공개되는 이번 음반의 타이틀곡 ‘우먼’은 팝 댄스 장르로, 당당한 여성의 모습을 풀어냈다. 보아는 이번 음반에 타이틀곡을 비롯해 자작곡을 4곡 담았다.

같은 날 골든차일드도 세 번째 미니음반 ‘위시(WISH)’의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연다. 타이틀곡은 ‘지니(Genie)’로, 언제 어디든 달려가 지켜주고 싶다는 내용의 팝 댄스 곡이다.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사이트에 공개한다.

린은 오는 25일 열 번째 정규 음반 ‘#10’의 발매를 알리는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린은 이번 음반에 실린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하며 자신의 색깔을 녹였다.

오는 26일에는 하현우가 첫 번째 솔로 음반 ‘이타카(Ithaca)’의 음악 감상회를 마련한다. 2008년 국카스텐으로 데뷔한 이후 처음으로 내놓는 이번 음반은 tvN 예능프로그램 ‘이타카로 가는 길’을 통해 이타카를 여행하면서 느낀 감정을 담았다.

‘시간이 멈추는 그때’ 포스터 / 제공=비에스픽쳐스, 보난자픽쳐스
‘시간이 멈추는 그때’ 포스터 / 제공=비에스픽쳐스, 보난자픽쳐스
◆ 방송 : 새 단장 ‘밥블레스유’·출격 ‘시간이 멈추는 그때’

채널 올리브가 코미디언 장도연을 새로운 출연자로 영입한 예능프로그램 ‘밥블레스 유’의 기자간담회를 22일 연다. 최화정·이영자·송은이·김숙·장도연 등이 참석한다. 본격 가을·겨울 시즌을 맞은 ‘밥블레스 유’ 제작진은 계절에 맞는 먹거리와 사연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현중의 복귀작으로 주목받은 KBS W 수목드라마 ‘시간이 멈추는 그때'(극본 지호진, 연출 곽봉철)의 제작발표회가 오는 23일 열린다. 시간을 멈추는 능력을 갖고 있는 남자가 한 여성을 만나 삶의 의미를 찾아가는 과정을 그린다. 김현중을 비롯해 배우 안지현과 인교진 등이 출연한다.

오는 25일에는 KBS가 드라마 스페셜 ‘도피자들'(극본 백소연, 연출 유영은)의 기자간담회를 통해 작품을 알린다. 꿈으로 도피하며 현실의 아픔을 잊으려는 이들의 이야기로, 배우 이학주·김새벽·최유화·김주헌·김원해 등이 연기 호흡을 맞춘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하는 배우 김혜수. / 제공=영화사 집, CJ엔터테인먼트
영화 ‘국가부도의 날’에 출연하는 배우 김혜수. / 제공=영화사 집, CJ엔터테인먼트
◆ 영화 : 시작 알리는 ‘성난황소’·’국가부도의 날’·해피투게더’

오는 23일 영화 ‘성난황소'(감독 김민호)의 제작보고회가 개최된다. 다음달 개봉 예정으로, 화가 나면 무섭게 돌변하는 동철(마동석)이 납치된 아내 지수(송지효)를 구하기 위해 돌진하는 내용이다. 마동석과 송지효, 배우 김성오·김민재·박지환 등이 뭉쳤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감독 최국희)은 오는 24일 제작보고회를 연다. 국가 부도를 막으려는 이들의 분투를 담아내며, 배우 김혜수·유아인·허준호·조우진·뱅상 카셀 등이 출연한다. 개봉은 오는 11월 28일.

오는 25일에는 영화 ‘해피투게더'(감독 김정환)의 제작보고회 겸 쇼케이스가 열린다. 행복한 남자들의 유쾌하고 찬란한 인생을 조명하는 이 영화에는 배우 박성웅·송새벽·최로운·혁·권해효 등이 나섰다.

같은 날 영화 ‘창궐'(감독 김성훈)이 개봉한다. 배우 현빈·장동건·조우진·정만식·이선빈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고, 산 자도 죽은 자도 아닌 ‘야귀(夜鬼)’를 물리치기 위한 과정을 다룬다.

영화 ‘군산: 거위를 노래하다'(감독 장률)는 오는 26일 언론시사회를 준비한다. 다음달 8일 개봉되며, 군산 여행을 떠난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다룬다. 배우 박해일과 문소리, 정진영과 박소담 등이 출연했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