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유찬희 인턴기자]
배우 송승헌, 이영애, 최철호, 김해숙 / 사진=SBS ‘사임당’ 캡처
배우 송승헌, 이영애, 최철호, 김해숙 / 사진=SBS ‘사임당’ 캡처
배우 송승헌, 이영애, 최철호, 김해숙 / 사진=SBS ‘사임당’ 캡처
‘사임당’ 이영애, 송승헌이 극적으로 목숨을 부지했다.

16일 방송된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극본 박은령, 연출 윤상호)에서 사임당(이영애)과 이겸(송승헌)은 자신들에게 앙심을 품은 민치형(최철호)을 피해 겨우 위기에서 벗어나는 장면이 그려졌다.

중종(최종환)은 민치형의 비리혐의에 분노하며 그에게 참수형을 명했다. 남귀인(김해숙)은 이 같은 소식을 듣고 중종을 만나러 향했다. 남귀인은 이겸의 세력을 견제해야했기 때문.

이에 남귀인은 중종에게 “신하의 힘이 한쪽으로 기울면 용상도 기울게 된다”고 말하며 중종을 설득했다. 결국 중종은 민치형의 참수형을 취소했다.

풀려난 민치형은 남귀인의 집을 방문했고, 남귀인은 “살아 있어야 할 이유를 만드셔야겠다.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길은 전하에게 꼭 필요한 사람이 되는 것. 전하에게 필요한 것은 고려지다”라고 경고했다.

이에 민치형은 고려지를 만드는 법을 알기 위해 운평사에 대해 조사할 것을 결심했다. 이때 민치형의 수하가 운평사에서 의성군(송승헌)과 마주쳤다는 소식을 알렸고, 민치형은 사군을 이끌고 운평사 쪽으로 나섰다.

민치형은 숲 속에서 이겸과 사임당을 만난 후 그와 칼 싸움을 벌였다. 하지만 이겸은 팔을 크게 베이며 힘을 잃었고, 사임당과 이겸은 도망치다 낭떠러지로 굴러 떨어졌다. 이후 두 사람은 겨우 정신을 차린 후 민치형의 눈을 피해 은신했다.

한편 이원수(윤다훈)는 사임당이 집을 나갔다며 포졸들을 이끌고 숲을 찾아 헤맸다. 더불어 중종도 관군을 보내 이겸을 찾으러 나섰다. 이에 민치형은 수색을 포기하고 집으로 돌아섰고, 사임당은 이원수의 목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갔다.

유찬희 인턴기자 chan050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