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유진 기자]
개그맨 염경환 / 사진제공=MBN ‘엄지의 제왕’
개그맨 염경환 / 사진제공=MBN ‘엄지의 제왕’
‘엄지의 제왕’ 염경환이 3주 만에 고지혈증을 완화하고 체중을 감량한 비법을 공개한다.

염경환은 17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에서 ‘몸 속 기름진 피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만병의 근원이 된다는 혈액 속 기름진 피의 원인부터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개선하는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날 염경환은 염창환 가정의학과 전문의의 지침대로 3주간의 콜레스테롤 조절 효과를 체험하고, 식이요법과 민간요법을 시행한 결과 체중을 4kg 이상 감량한 것과 더불어 콜레스테롤 수치 정상화에 성공해 놀라움을 안겼다.

평소 염경환의 상태는 꾸준히 약을 복용해도 콜레스테롤이 정상 수치를 벗어나는 상태였기 때문. 즉, 콜레스테롤 수치가 3주 만에 약을 먹지 않고도 정상수치로 돌아왔다는 것은 몸이 회복능력을 갖추게 됐다는 뜻이기도 하다.

염 교수는 “혈액이 기름지면 혈액이 혈관을 타고 온몸을 돌면서 염증을 유발하기 쉽고, 혈관이 막혀 중병을 초래하게 될 수도 있다”면서 사전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 “중성지방의 경우 말 그대로 살(지방)을 빼면 개선되지만, 콜레스테롤은 부족해도, 과해도 그에 따른 질병이 따라오기 때문에 정상수치 유지를 위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또 그는 “흔히 달걀 노른자에는 콜레스테롤이 많이 함유돼 있다고 알려져 있지만, 식품으로 섭취하는 콜레스테롤과 혈액 속 콜레스테롤 수치는 관계가 없다. 콜레스테롤은 간 건강과 관련이 있다”고 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간 건강을 지키면서 콜레스테롤 수치와 체중을 관리하는 특급 비법은 17일 밤 11시 공개된다.

김유진 기자 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