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내일도 칸타빌레’ 포스터
KBS2 ‘내일도 칸타빌레’ 포스터
KBS2 ‘내일도 칸타빌레’ 포스터

‘내일도 칸타빌레’, 원작 ‘노다메 칸타빌레’ 못잖은 인기 모을까?

KBS2 새 월화드라마 ‘내일도 칸타빌레'(극본 신재원, 연출 한상우)가 오는 13일 첫 방송을 앞뒀다. 원작 만화와 일본판 드라마가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모은데다, 리메이크 드라마 캐스팅도 호응을 얻고 있어 기대가 모아진다.

‘내일도 칸타빌레’는 원작 만화의 내용을 옮겨와 클래식에 대한 꿈을 키워가며 열정을 불태우는 열혈청춘들의 사랑과 빛나는 성장 스토리를 담는다. 톡톡 튀는 캐릭터들의 향연과 드라마를 가득 채우는 클래식 선율이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전망된다.

리메이크 드라마의 등장인물들은 우선 원작과 100%에 가까운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다. 내로라 하는 음악가 집안 출신으로 미모와 실력을 두루 갖춘 완벽한 남자 차유진(주원)을 비롯해 엉뚱하고 4차원적인 성격에도 불구하고 천재적인 피아노 실력을 지닌 설내일(심은경), 세계적인 지휘자로 명성이 자자하지만 평소에는 여자를 밝히는 변태 할아버지에 불과한 프란츠 슈트레제만(백윤식) 등 독특한 캐릭터 설정을 그대로 가져왔다.

이들 뿐 아니라 폼생폼사 기질의 바이올리니스트 유일락(고경표), 작은 체구의 내성적인 콘트라베이시스트 최민희(민도희), 우스꽝스러운 외모를 지녔지만 실력만은 완벽한 팀파니스트 마수민(장세현), 엘리트 첼리스트 이윤후(박보검), 자존심 센 콘서트미스트리스 정시원(배민정), 불장군식 가르침으로 차유진이 반기를 들게 되는 도강재 교수(이병준), 학생의 편에서 교육을 생각하는 학장 송미나(예지원) 등 등장인물들의 세세한 캐릭터 설정이 원작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캐릭터 성격부터 일부에서는 외모까지 원작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내일도 칸타빌레’는 원작 만화는 물론 일본판 드라마와도 차별화, 다른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원작과 똑같이 재연하는 것이 아니라, 한국적 감성으로 재해석해 공감을 자아내는 것이 목표라는 것.

연출자 한상우PD는 앞서 제작발표회에서 “우리가 원작으로 삼은 건 드라마가 아니라 만화다. 일본 사람이 만화를 했을 때와 한국 사람이 했을 때 감성이 다를 거라 생각했다. 그래서 만화를 열심히 봤다. 만화책 속 재밌는 장면들을 많이 살리려고 했고 캐스팅에 힘썼다. 일본판과는 또다른 매력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부담 보다는 즐기면서 촬영 하려고 놀고 있다”고 밝혔다.

주원은 “일본 ‘드라마 노다메 칸타빌레’를 똑같이 재연하는 게 아니다. 일본 원작 만화를 한국으로 옮겨와 한국 시청자들이 보는 것이고 다른 배우들, 스태프들이 만들고 있어 분명히 다른게 나올 것”이라며 “오히려 똑같이 하는게 더 어려울 것 같다. 새롭게 해석하고 창조하는게 우리 역할인 것 같다. 그렇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심은경 또한 “이 캐릭터가 우에노 주리만의 것이 아닐까 걱정했다”면서도 “원작 만화 속 캐릭터의 성격과 말투를 구체화해 귀엽고 사랑받는 캐릭터로 만들려고 노력했다. 어딘지 모르게 끌렸고 내 선택에 후회는 없다”고 밝혔다.

원작 만화는 물론 일본 드라마에서도 워낙 독특하고 개성있는 캐릭터들이 등장했기에 이를 다르게 표현하는 것 자체도 쉽지 않을 전망이다. 중요한 것은 얼마나 똑같냐, 다르냐가 아니라 한국의 시청자들이 몰입도 있게 빠져들 만큼 캐릭터를 설득력있게 표현하는 것이다.

‘내일도 칸타빌레’가 만화 원작 특유의 유쾌발랄하지만 다소 비현실적일 수도 있는 캐릭터들과 이야기를 어떻게 재해석할지 주목된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isa.co.kr
사진제공. KBS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