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비♥김태희, '스카이 캐슬' 저리가라 "美 8학군 어바인에 24억 집 구매, 학비 최소 10억"('프리한 닥터')
가수 겸 배우 비와 배우 김태희 부부의 학구열이 놀라움을 자아낸다.

13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STORY '프리한 닥터'에서는 스타들의 하이클래스 자녀교육법을 주제로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자녀교육을 잘 시킨 스타 2위에 배우 차인표-신애라 부부가 꼽혔다. 방송에 따르면 둘째 예은 양이 10살, 셋째 예진 양이 7살이 되던 해인 지난 2014년 미국 캘리포니아 어바인으로 유학을 떠났다고.

많은 미국의 도시 중에서 캘리포니아의 어바인 지역이 선택된 이유와 관련 기자는 "일단 계획신도시라서 살기가 편하다고 한다. 그리고 일명 '미국의 강남 8학군'으로 불릴 만큼 세계 유수 명문대학교들과 인접한 위치에 있다. 또 날씨마저 완벽해 자녀교육 특화 도시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손지창, 오연수 부부와 이재룡, 유호정 부부, 한석규 자녀 역시 어바인에서 유학을 했다고 한다"며 "비, 김태희 부부가 자녀 교육을 염두에 두고 어바인에 타운하우스를 그 당시에 24억 원에 구매를 했다는 기사가 굉장히 많이 난 적이 있다"고 전했다.

이에 기자는 "여기가 왜 유명하냐면 미국 내 대입학력고사 성적 1~2위를 다툴 정도로 학구열이 굉장히 높은 도시다"라며 "학비 얘기를 안 할 수가 없는데 일단 유치원 연 3천만 원, 초등학교 연 4천만 원, 중학교 연 7천만 원, 고등학교는 연 8천만 원 선이다. 그리고 생활비까지 더하면 최소 10억 원 이상의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보인다. 거주하는 집은 뺀 가격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1위에는 배우 김희선이 이름을 올렸다. 김희선은 학부모 모임에 빠지지 않고 학교 바자회 등 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소통해 정보력이 좋다고. 김희선은 '연아 엄마'라는 별명으로 더 유명하며 학년에 필요한 선생님, 사교육 정보 등을 세심하게 알고 있어 김희선과 친하게 지내고 싶어 하는 또래 학부모들도 많다고.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