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걸환장' 방송 화면.
사진=KBS '걸환장' 방송 화면.
KBS2 ‘걸어서 환장 속으로’(이하 ‘걸환장’)에 새로운 가족들이 합류했다.

지난 12일 방송에서는 시원한 가창력과 화끈한 무대매너의 트로트 가수 나태주와 여섯 고모의 태국 효(孝) 여행과 상상을 초월하는 솔직한 일상을 공유하며 사랑받고 있는 고은아, 미르 남매가 이끄는 개성 만점 방가네의 라오스 여행이 시작됐다.

나태주는 어린 시절 어머니의 빈자리를 채워준 고모들, 일명 ‘여섯 고모’와의 태국 여행을 시작했다. 빨주노초파남보 무지개 티셔츠를 입고 등장한 나태주 가족은 공항에서부터 흥겨움의 절정을 보였다. 흥 많은 여섯 고모가 떼창 메들리를 이어가는 사이 차는 방콕 시내에 들어섰고, 대형 쇼핑센터에 도착하자 순식간에 뿔뿔이 흩어지는 여섯 고모를 불러 모으느라 진을 빼는 나태주의 모습에 웃음이 터졌다. 쇼핑 의지를 불태우는 막내 라인 고모들과 이탈 없이 다 함께 이동할 것을 주장하는 나태주의 실랑이는 가족여행을 떠나 본 사람이라면 누구든 공감할 수 있는 상황. 나태주는 “지금 생각해도 머리가 아프다”며 아찔했던 순간을 추억했다.

태주 투어 첫 번째 목적지는 태국 전통 의상을 착용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튜디오. 하지만 공들여 한 메이크업을 지워야 하는 상황에 첫째 고모 나승임은 “우리가 나이를 먹었기 때문에 생얼은 안 되지”라며 강경한 태도를 취했고, 막내 고모 역시 “잘 있는 내 눈썹을 왜 없애 버리냐”면서 불만을 토로했지만, 화려한 태국 전통 의상에 마음이 뺏긴 여섯 고모는 순식간에 옷 쟁탈전을 벌이기 시작했다.

나태주는 “모든 게 저의 잘못이에요”라며 한숨을 내쉬었지만, 완벽히 변신한 여섯 고모의 모습에 감탄하며 “7명 모두 함께한 첫 해외여행이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는 말로 뭉클함을 더했다.

전통 의상 차림으로 야시장 런웨이를 마친 나태주와 여섯 고모는 대관람차를 타러 갔고, 조카 나태주와의 탑승을 원하는 여섯 고모의 즉석 애교 배틀에 나태주는 배꼽이 빠져라 웃음을 터뜨렸다. 스트레스가 한 방에 풀리는 황홀한 야경에 감탄한 여섯 고모. 태주를 향해 “너무 사랑스럽고, 자랑스럽다”는 말로 모두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