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남자판 케플러 탄생할까? '공정성' 1순위로 둔 '보이즈 플래닛'
시청자가 직접 뽑은 Z세대 보이 그룹이 탄생할 예정이다.

2일 오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된 가운데 고정경 PD, 김신영 PD를 비롯해 백구영, 솔지, 이석훈, 임한별, 최영준이 자리에 참석했다.

‘보이즈 플래닛’은 한국인 연습생들이 모인 K그룹, 글로벌 연습생들이 모인 G그룹이 모여 글로벌 K팝 보이그룹 데뷔에 도전하는 오디션이다. 걸그룹 케플러를 탄생시킨 ‘걸스플래닛999: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의 후속 프로그램이다.
[종합] 남자판 케플러 탄생할까? '공정성' 1순위로 둔 '보이즈 플래닛'
이날 김신영 PD는 "연이어 대형 프로젝트를 맡게 돼 영광이다. 다수의 작가진들, 각 분야의 전문가인 연출 PD들 등 많은 인원들이 '보이즈 플래닛'에 참여하고 있다. 모두 연습생들의 재능을 다양한 관점에서 발견하고 소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따뜻한 시선 부탁드린다"라며 '보이즈 플래닛' 첫 방송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김 PD는 "'걸스 플래닛'과는 다르게 이번엔 100% 시청자, 이른바 스타 크리에이터의 투표로 데뷔 조가 결정된다. 또 지난 시즌에서는 한국, 중국, 일본 구분을 둬 투표했는데 이번엔 그룹 구분 없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 "투표를 진행하는 오디션 프로그램 최초로 독립적인 외부 기관인 삼일 PwC에서 검증 절차를 진행한다. 이런 시도는 우리의 제작과 투표 과정을 완전히 분리해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종합] 남자판 케플러 탄생할까? '공정성' 1순위로 둔 '보이즈 플래닛'
보컬 마스터로 참여하게 된 이석훈은 "오랜만에 마스터, 트레이너라는 이름으로 함께 하게 됐다. 늘 그랬던 것처럼 아이들에게 도움 줄 수 있는 역할을 하겠다. 녹화할 떄마다 우리는 즐겁게 촬영에 임하고 있다. 아이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이야기 나누면서 좋은 가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종합] 남자판 케플러 탄생할까? '공정성' 1순위로 둔 '보이즈 플래닛'
댄스 마스터 백구영은 "'걸스 플래닛'에 이어 '보이즈 플래닛'에 합류해 영광"이라며 "실력이 출중하고 열정이 뛰어난 연습생들이 열심히 임하는 중이니 관심을 가져달라, 우리도 실력을 키워줄 수 있게 하겠다"라고 했다. 이어 최영준은 "정말 잘하는 친구들이 많다"라며 "빛나는 마스터들이 빛나는 연습생과 함께 빛나는 무대를 보여주겠다"라고 덧붙였다.
[종합] 남자판 케플러 탄생할까? '공정성' 1순위로 둔 '보이즈 플래닛'
솔지 역시 “저도 아이돌 그룹을 하고 있기 때문에 후배라는 시선으로 보게 되더라”라며 “연습생들의 열정적인 부분에 놀랐고, 평균적으로 실력이 올라왔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연습생들의 상향 평준화를 언급했다.

이날 참석하지 못해 영상으로 인사를 전한 마스터 립제이는 "평소에 너무 궁금해했고 더 알고 싶었던 플래닛에 초대된 기분"이라며 "연습생들의 마음가짐이나 열정이 뜨겁다고 느꼈다. 비록 경쟁프로그램이지만 평가보다는 사랑과 애정의 마음으로 지켜봐 주셨으면 좋겠고, 한 명 한 명 진심이 아닌 친구들이 없는 것 같다. 진심으로 응원과 격려를 하게 된다"고 전했다.

'보이즈 플래닛'은 2일 오후 8시 첫 방송된다.

류예지 텐아시아 기자 ryuperstar@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