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_올하트 스페셜'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_올하트 스페셜' 방송 화면.
'미스터트롯2-새로운 전설의 시작'이 본편만큼 강렬한 특별편 '미스터트롯2-미공개 올하트 스페셜'을 공개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TV CHOSUN '미스터트롯2-미공개 올하트 스페셜'은 이번 시즌 참가자들의 상향 평준화된 실력으로 마스터 예심에서 '올하트'를 받았음에도 방송 시간의 제약 때문에 부득이하게 미공개됐던 참가자들의 무대를 담은 스페셜 방송이다.

첫 순서는 노련미로 중무장한 '트롯 명문가' 현역부 B조가 열었다. '미스터트롯1'에서 '한 몸 두 목소리'로 모두를 경악케 한 '아수라 트롯'의 주인공 한이재는 안성훈의 '엄마꽃'을 선곡, 독특한 퍼포먼스를 잠시 내려놓고 오직 목소리로 정면 승부하며 올하트를 획득했다. 트롯 파이터에서 '트롯 꽃도령'으로 변신한 이대원은 영탁의 '한량가'로 남심과 여심을 모두 홀리며 트롯 가수로 당당히 인정받는 명품 무대를 선보였다.

배우 이동준의 아들로 유명한 일민은 20kg을 감량한 비현실적인 꽃미모 비주얼로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해 성형 의혹까지 불거졌다. 3년 전 대학부로 출전했을 당시 찐득한 버터미로 눈도장을 찍었던 일민은 이번 무대에서는 느끼함 싹 빠진 담백한 가창력까지 더해 이미자의 '여자의 일생'으로 감성 가득한 무대를 선보였다.

장윤정은 "살을 뺀 게 아니라 다른 사람이 된 수준이다. 일부러 지난 번에 못했던 건가 싶을 정도다"라며 극찬했다. 류계영의 '인생'을 노래한 천재원은 10년 차 무명 가수인 아들 뒷바라지로 고생하시는 어머니에게 바치는 절절한 무대로 마스터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나훈아의 '어매'를 선곡한 현역부 A조 이도진은 '미스터트롯' 시즌1 출연을 통해 30년 만에 어머니를 만난 비하인드를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도진은 "그리움이 많았기 때문에 늦었지만 효도하고 싶다"며 선곡 이유를 밝혔다. 온몸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어머니를 향한 진심을 절절하게 담아낸 이도진의 감동 무대에 마스터들은 올하트로 응원과 위로를 전했다.

'미스터트롯2' 출연을 위해 3개월 만에 20kg을 감량한 독종부 최전설은 힘이 넘치는 카랑카랑한 목소리와 주체할 수 없는 에너지로 진성의 '님의 등불'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올하트를 받았다.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_올하트 스페셜' 방송 화면.
사진=TV조선 '미스터트롯2_올하트 스페셜' 방송 화면.
야구선수 출신의 샛별부 오찬성은 탄탄한 힘으로 완성한 자연스러운 고음과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로 성민호의 '무정한 사람'을 노래했다. 섬세한 감정선 조절로 나훈아의 '가라지'를 완벽하게 소화한 임찬은 '미스터트롯2'를 준비하면서 구안와사를 겪은 사실을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임찬은 "어느 날 갑자기 눈과 입이 움직이지 않아 하마터면 무대에 못설 뻔했다"고 아찔한 순간을 전하며, 어쩌면 모든 걸 포기해야 할 수도 있었던 절망적인 상황에서도 열정과 의지로 소중한 무대를 이뤄냈다.

다음은 트롯 새싹의 저력을 보여준 돌풍의 주역 유소년부가 이어받았다. 3장의 앨범을 발매한 '꼬마 베테랑' 권도훈은 중견 가수다운 여유로 박상철의 '바보 같지만'을 깊이 있게 소화, 관록의 무대로 감탄을 자아냈다. '꾀꼬리 보이스' 반장부 김민건은 간드러지는 미성에 쩌렁쩌렁한 성량으로 반전을 선사하며 박상철의 '검정 고무신'으로 올하트를 기록했다. 영탁의 '한량가'를 선곡한 반장부 서건후는 "아버지 꿈이 한량이셔서 대신 꿈을 이뤄드리려고 나왔다"는 신개념 효도로 폭소를 터트렸다.

'북 치는 국악 아티스트' 국가대표부 김시원이 선보인 강민주의 '회룡포'는 타악 퍼포먼스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한 편의 예술 작품 같은 무대를 선사했다. '오늘 만큼은 고막 구조대'라는 출사표를 던진 훤칠 119 구조대원 김홍종은 독특한 음색과 신선함을 가미한 박구윤의 '두 바퀴'를 선보였다.

'미스터트롯1' 이후 아빠가 되어 돌아온 대디부 최대성은 윙크의 '아따 고것참'을 넘치는 흥으로 신명하게 장식했다. 현인의 '꿈속의 사랑'을 선택한 7전 8기 '도전의 아이콘' 진웅은 한 편의 뮤지컬을 보는 듯한 고품격 무대와 부드러운 완급 조절을 선보이며 마스터 군단의 극찬을 받았다. 영화 '복면달호' OST '이차선 다리'의 작곡가 김민진은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미스터트롯2'에 참가했다고 밝혀 궁금증을 높였다. 김민진의 5살 아들은 가족과 함께 한 외출에서 에스컬레이터에서 넘어지며 손가락 세 개를 절단하는 안타까운 사고를 당했다. "아빠가 당당하게 도전하는 모습을 보고 아들도 자신감을 가지길 바란다"고 참가 이유를 전한 김민진은 태진아의 '애인'을 통해 가사마다 담긴 깊은 진심과 진한 감성으로 무대를 가득 채웠다.

'보이스트롯’ 우승자인 우승부 박세욱은 "사실 '미스터트롯1'에 지원을 했었는데, 미리 잡혀있던 다른 일정과 마스터 예심이 겹쳐 불참하게 돼 아쉬움이 컸다"고 뜻밖의 사실을 고백했다. '미스터트롯1' 출신 장민호와 김희재는 "아! 그때 한 명 안 왔던 분인가?"라며 당시 기억을 떠올렸다. 타 오디션에서 우승을 차지하고도 '미스터트롯2'를 향한 갈증으로 포기하지 않고 다시 도전을 택한 박세욱은 은정의 '눈물비'를 호소력 깊은 보이스로 찐하게 장식했다.

진성의 '기도합니다'로 무대에 오른 '트롯하는 건축학도' 대학부 강재수는 기교와 소울 두 마리 토끼 모두 잡은 시원시원한 무대로 올하트를 터트렸다. 송가인의 '서울의 달'을 부른 '청춘 보이스' 임채평은 까다로운 음정까지 매끄럽게 소화하며 곡의 매력을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뽕필' 충만 락커의 트롯 도전으로 기대를 모았던 타장르부 성유빈은 양인자의 '립스틱 짙게 바르고'를 통해 짙은 트롯 테크닉을 선보였다. 영지의 '돈은 내가 낼게요'로 무대에 오른 슬리피는 주종목 '랩 트롯'으로 무대를 휘어잡으며 올하트를 획득했다. '알트롯'의 창시자, 'R&B의 교과서' 더레이는 나훈아의 '테스형!'으로 남다른 꺾기 실력을 선보이며 세상에 둘도 없는 알트롯의 감칠 맛으로 모두를 매료시켰다. 전직 발라드 가수 황기동은 윤수일의 '터미널'로 잔망 가득한 무대를 완성했다.

빛나는 비주얼의 아이돌부 한태이는 승국이의 '검문할게요'로 농익은 무대 매너와 감성 보이스를 자랑했다. 무대가 끝나고 하염없는 눈물을 쏟아내며 한동안 감정을 가라앉히지 못하던 한태이는 불의의 사고를 당한 뒤 의식 불명 상태에서 호흡기를 삽관하다가 성대를 크게 다쳤던 사실을 고백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모든 역경을 딛고 만들어낸 한태이의 기적 같은 무대에 박수가 쏟아졌다.

‘미스터트롯2’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