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글로리' 김히어라, 美친 연기력으로 포텐 제대로 터졌다


“회개해. 천벌 받기 싫으면”


‘더 글로리’에서 눈길을 사로잡은 배우 김히어라. 그녀에게 관심이 집중된다.

김히어라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서 문동은(송혜교 분)에 학교 폭력을 가하는 이사라 역을 맡아 활약했다.

극 중 이사라는 대형교회 목사의 딸이며 화가인 동시에 마약과 알코올에 중독된 이중적인 모습으로 생을 유희하는 인물이다. 동은에게 학폭을 가한 빌런들 중 가장 문란한 생활을 구가하면서 기도와 회개를 반복하는, 그야말로 어디로 튈지 모르는 악역이다.

김히어라는 ‘더 글로리’에서 장난으로 친구에게 폭력을 가하고 오직 쾌락을 추구하는 이사라 캐릭터에 완벽히 동화, 시청자들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특히, 극에서 이사라로 분한 김히어라는 차지게 내뱉는 비속어와 경솔한 행동, 화를 참지 못하는 가벼움까지 어느하나 의심의 여지 없는 이사라 그 자체다.

특히, 김히어라는 연극과 뮤지컬로 다져진 탄탄한 연기력으로 ‘막장의 끝’ 이사라 캐릭터를 실감나게 표현해 안방극장의 몰입을 높였다. “귀한곳에 누추한 분이”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관용구를 틀어버린 이사라의 대사처럼, 겉으로는 빛나지만 속은 썩어버린 이사라를 매 순간 찰지게 소화해 낸 김히어라의 연기가 시청자들에게 큰 볼거리로 입소문을 타는 이유다.

이에 김히어라의 ‘무한변주’ 연기력을 입증하는 그녀의 필모그래피까지 새롭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뮤지컬 ‘잭 더 리퍼’, ‘찌질의 역사’, ‘마리 퀴리’, ‘팬레터’, ‘베르나르다 알바’ 등 굵직한 뮤지컬에 다수 출연한 실력파인 것.

작년 신드롬급 인기를 얻은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탈북자 계향심 역을 맡아 강렬한 울림을 선사한 김히어라. 전작을 알아보지 못할만큼 완벽히 변신한 ‘더 글로리’에서의 김히어라는 뻔하지 않은 연기로 보는 이들을 밀고 당기며 쏟어지는 호평을 받고 있다.

‘더 글로리’를 통해 본격적으로 자신만의 색깔과 진가를 알리기 시작한 배우 김히어라. 그녀의 한계가 어디까지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