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FiL‘외식하는 날 버스킹’캡처)
(사진=SBS FiL‘외식하는 날 버스킹’캡처)

김동완이 ‘외식하는 날 버스킹’을 통해 시청자들을 울고 웃게 했다.

지난 9일 방송된 SBS FiL ‘외식하는 날 버스킹’ 2회에서 김동완은 MC 김준현-이명훈과 함께 수원에 위치한 보양식 맛집을 찾아 에피소드를 펼쳤다.

세 사람은 보양식 끝판 왕 랍스터 조갈찜을 주문해 랍스터를 비롯해 낙지, 전복, 조개 등 각종 해산물과 소갈비를 촬영도 잊은 채 먹방에 집중했다. 여기에 칼국수와 볶음밥까지 말복을 앞두고 몸보신을 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김준현은 김동완에게 “신화 이야기를 안 할 수 없다. 옛날이야기 재미있지 않냐”며 신화 관련 질문들을 던졌다. 김동완은 길거리 캐스팅부터 신화에 합류하게 된 이야기, 멤버들 첫인상 등을 전했다. 특히 연습생 시절 H.O.T. 의상을 입고 밖을 나간 이야기를 털어놓으며 “H.O.T. 선배님 죄송하다”고 사죄의 인사를 전해 웃음을 유발했다.

신화 이야기 뿐 만 아니다. 김동완은 고(故) 신해철을 추억하며 눈물을 붉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는 고인에 대해 “존경하는 아티스트”라며 “제가 캐나다에 4개월 정도 체류한 적이 있는데 그 때 돌아가셨다”라며 “캐나다 가기 전에 고인을 만났는데 앨범을 만들자 했었다. 고인께서 ‘내가 프로듀서를 해주겠다. 그거 하나는 해주고 싶다’고 했었다”고 털어놓으며 눈물 흘리는 모습을 보였다.

세 사람은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중간에 버스킹을 펼치기도. 신화의 히트곡부터 고 신해철의 명곡까지 불러 손님들과 하나가 되는 모습에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외식하는 날 버스킹’은 매주 화요일 SBS FiL 밤 9시, SBS M 밤 10시에 방송된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