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캡처)
(사진=tvN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캡처)

김향기의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연기력이 폭발하고 있다.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에서 ‘서은우’ 역을 맡은 김향기가 캐릭터를 맞춤옷과 같이 소화하며 인생 캐릭터를 경신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침 못 놓는 천재의원 유세풍(김민재 분)이 반전과부 서은우와 괴짜스승 계지한(김상경 분)을 만나 심의(心醫)로 거듭나는 행복 처방극을 담은 드라마다.

지난 8일 방송된 3회에서는 서은우가 유세풍과 환상의 호흡으로 구미호 살인사건의 진범을 밝히는 모습이 포착됐다. 갑작스러운 구미호 살인사건이 발생한 후 몽유증 소녀가 범인으로 몰리자 서은우와 유세풍은 발 벗고 진범을 찾아 나섰고, 두 사람은 척척 환상의 호흡을 보여주며 훈훈함을 자아냈고 서은우의 후진 없는 탐정 모먼트는 시청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 가운데 김향기는 서은우 캐릭터가 자신만을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임을 증명하듯 찰떡같이 소화하며 물 만난 물고기 같은 연기를 펼쳐냈다. 직접 시신 검안에 나서며 과거 발생한 구미호 사건과의 차이를 발견하는 담대함부터, 사람들의 말 한마디조차 흘려듣지 않고 세심하게 새겨들으며 사건과의 연광성을 찾아내는 진중함, 자진해서 시댁으로 돌아가는가 싶더니 이마저도 증좌를 찾기 위함이었음이 드러나며 청상과부에서 담력 넘치는 조선판 명탐정으로 반전의 면모를 선보인 서은우의 활약에 시청자들의 호응이 뜨겁다.

특별히 맛있는 음식 앞에서 배시시 웃다가도 예리한 눈빛으로 변해 주변을 살피는 천재적인 모습은 유세풍 뿐 아니라 지켜보는 시청자들의 탄복을 이끌어냈으며, 날카로운 추리력을 이어가며 진범을 찾아낸 활약, 당찬 기개와 눈빛, 시선, 표정까지 흐트러짐 없는 연기로 캐릭터를 그려낸 김향기의 유려한 연기는 극의 몰입도를 높이며 호평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더해 김향기표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다정다감한 매력은 시선을 절로 끌어당기며 관전 포인트로도 꼽히고 있다.

이에 마음을 다루는 심의로 거듭나는 과정으로는 힐링을, 매서운 추리를 이어가며 조선판 명탐정으로 보여주는 활약으로는 재미를 선사하며 그야말로 김향기만의 매력을 집대성한 다채로운 연기 변신으로 종합선물세트와 같은 매력 포텐을 터트리고 있는 김향기가 앞으로 그려나갈 이야기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 30분 tvN에서 방송된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