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 2TV)
(사진=KBS 2TV)

김숙이 연기 전공 수험생을 응원했다.


KBS 2TV 신 예능 '홍김동전'은 동전으로 운명이 체인지 되는 피땀눈물의 구개념버라이어티. 홍진경, 김숙, 조세호, 주우재, 우영이 출연하고, 연출에는 박인석PD, 최은영 작가가 의기투합해 만들어내는 예능이다.

4일 방송되는 ‘홍김동전’ 3회는 ‘바캉스특집’ 마지막 레이스로 피땀눈물의 2시간 30분이 펼쳐진다. 마지막 레이스는 5시까지 호텔 로비로 체크인해야 살아남게 되는 상황. 이 과정에서 김숙은 청춘상담소를 통해 청춘들의 고민을 상담하는 시간을 보낸다.

김숙은 대학 입시를 앞에 두고 자신감을 잃은 연기 전공 수험생에게 배우 장혜진과 함께 대학입시를 준비했던 경험을 고백한다. 배우 장혜진은 김숙의 오랜 절친. 함께 연기 공부를 하며 대학입시를 준비했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김숙은 “기생충의 장혜진은 나의 동기이며 같은 학원을 다녔었다. 혜진은 고3부터 연기를 잘했다”고 말한 후 “나는 연극영화과를 떨어졌다. 기가 눌렸다. 혜진을 보면 어쩜 저렇게 연기를 잘하지? 나만 못해라면서 쫄았다”고 학창시절을 회상했다. 이후 “기운에서 밀리면 절대 연기를 잘할 수가 없다”라고 단언한 후 “눈이 일단 호랑이 눈이 나와야 한다. 호랑이 기운을 살려라”라고 주문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숙은 “하지만 나는 내 동기 중에서 제일 먼저 드라마에 출연했다”며 대입 여부와 관계없이 끝까지 힘낼 것을 주문해 큰 공감을 자아냈다.


한편, 오랜 무명시절을 겪었을 뿐만 아니라 개그우먼으로 진행자로 최고의 성공을 거두고 있는 김숙의 허심탄회한 청춘을 향한 조언을 담은 '홍김동전' 은 KBS 2TV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 방영된다.


황은철 텐아시아 기자 edrt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