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우여곡절 끝에 행운의 여신 서현과 불운의 사나이 나인우가 인연을 맺었다.

지난 16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에서는 이슬비(서현 분)와 공수광(나인우 분)이 2년 만에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고명성(나인우 분)은 2년 전 이슬비와 놀이공원에서 함께했던 그날의 기억이 꿈에 등장하자 재수 없는 하루가 되겠다며 손사래를 쳤다. 이슬비는 엄마 미수(윤지혜 분)의 도움을 받아 비밀의 방에서 탈출해 무작정 공수광(나인우 분)을 찾아갔다.
/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공수광은 이름을 고명성으로 바꾼 뒤 생선 장수로 다른 삶을 살고 있었다. 고명성은 갑작스러운 이슬비의 방문에 당황하는 한편 서동시장에서 그녀와 재회했다.

선삼중(전광렬 분)이 눈에 불을 켜고 이슬비를 찾는 가운데, 어린 시절 공수광이 미수를 만난 적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슬비와의 만남이 불행을 부른다고 믿어 차갑게 외면한 고명성은 그녀가 낯선 세상에서 연이어 위기에 빠지자 결국 자기 집으로 데려와 하룻밤 머물게 해줬다.

이슬비는 고명성의 집에 머물게 해달라며 애원했다. 하지만 고명성은 경찰서에 가서 가족을 찾으라며 냉정하게 뿌리쳤다. 이슬비가 사라진 후 금화 그룹은 큰 위기에 빠졌다. 그러나 선민준(기도훈 분)은 예언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기 능력으로 이 상황을 수습하겠다며 아버지를 설득했다.

선민준은 이슬비의 탈출을 목격하고도 방관했다. 그런가 하면 이슬비의 예언을 우연히 듣고 옆 가게에서 우럭을 대량으로 사들인 고명성은 큰 이익을 봤다. 이에 '행운의 여신'으로 불리는 이슬비의 능력이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했다.
/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사진=KBS2 '징크스의 연인' 방송화면 캡처
고명성에게 여자친구가 생겼다는 소문이 서동시장 내에 퍼지자 그에게 돈을 받아야 하는 채권자들은 이슬비를 납치했다. 협박 전화를 받은 고명성은 "당신 그 애한테 손가락 하나라도 대면 죽을 줄 알아"라며 분노했다.

설상가상으로 채권자들이 이슬비를 인신매매범에게 넘기려 하기도. 이때 이슬비의 행방을 추적해 서동시장에 이른 선민준은 시장을 헤매는 고명성을 우연히 목격했다. 죽은 줄만 알았던 친구 공수광과 너무 닮은 모습에 혼란스러워했다.

인신매매 조직원들까지 연루돼 상황이 험악해진 가운데 이슬비는 자신을 팔아넘기려는 왕 실장(김동영 분)을 붙잡고 미래를 예언하며 혼란을 일으켰다. 이슬비의 예언이 맞아떨어지자 왕 실장은 마음을 돌려 그녀의 탈출을 도왔다. 이때 도착한 고명성이 이슬비를 데리고 도망쳤다.

또한 행운의 여신 이슬비의 초능력이 돋보였다. 고명성과 이슬비를 쫓아오던 조직원들이 차례대로 넘어지고 어딘가에 충돌해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던 것. 막다른 골목에서 조직원들을 마주한 이슬비가 고명성의 손을 꼭 쥐자 그녀가 지닌 목걸이에서 푸른빛이 났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