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이혼했어요2'(사진=방송 화면 캡처)
'우리 이혼했어요2'(사진=방송 화면 캡처)

'우이혼2' 일라이와 지연수가 처음으로 부부상담에 나섰다.

27일 방송된 TV조선 리얼 타임 드라마 '우리 이혼했어요 2' (이하 '우이혼2')에서는 지연수와 일라이가 정신과를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지연수는 "이혼 전에 우리 따로 상담은 받아봤는데 한번도 같이 받아 본적이 없다. 한 번 같이 받아 볼 걸"라고 입을 뗐다. 이어 일라이는 "그럼 같이 받아볼까?"라고 말하며 부부 상담에 긍정적으로 응수했다.

이어 정신과 의사와 마주한 일라이는 "한국에서 살아야 된다는 생각이 드니까. 사는 거에 있어서 민수랑 아내랑 한집에서 사는 것도 많이 걱정이 된다"며 "저는 지금 당장 재결합 생각이 당장은 없다. 그렇게 살면 민수가 혼란이 오니까, 아예 따로 집을 얻어 볼까. 그러면 자주 볼 수는 있으니까"라고 고민을 털어놨다.


또한 일라이는 아내 지연수의 눈치를 많이 살피는 걸 밝혔다. 이어 고부갈등으로 힘들어 했던 지연수는 "절대 부모를 끊을 수 없는 사람이다"라며 속마음을 털어놨고 전문의는 "상처에 대한 이야기는 하는데 관계를 개선하려고 하지 않는다. 관계 개선 없이 상처 얘기하는 건 의미가 없다"고 했다.

전문의는 "전 남편은 고부 갈등으로 인한 상처를 본인도 받았다고 생각을 한다. 본인은 그 상처를 지운다. 아내 상처도 안 보려고 해서 더 큰 상처를 받은거다"고 했다. 일라이는 "장모에게 상처 받은 일이 있으면 나는 이야기를 안했다"고 하자,

전문의는 "그게 본인의 문제다. 본인의 상처를 얘기를 안 한다. 그러다 보니 부인이 하는 것도 용납을 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서로의 얘기보다 더 괜찮은 사람들인 거 같다. 민수 때문이라도 엄마 아빠가 감정을 완화하는 게 좋겠다"고 덧붙였다.


신지원 텐아시아 기자 abocat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