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맨파' 로고./사진제공=Mnet
'스맨파' 로고./사진제공=Mnet
Mnet '스트릿 맨 파이터' 측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투어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4일 오전 서울 중구의 한 모처에서 Mnet 연간 댄스 IP 계획을 밝히는 공동 인터뷰가 진행됐다. 권영찬 CP, 최정남 PD, 황성호 PD, 김나연 PD가 참석했다.

작년 한 해 대한민국에 신드롬을 일으켰던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이하 '스우파') 제작진은 올해 '비 엠비셔스'를 시작으로, '뚝딱이의 역습', '스트릿 맨 파이터'(이하 '스맨파')까지 댄스 IP 라인업을 잇달아 편성했다.

권영찬 CP는 "작년 '스우파' 성공이 단순히 하나의 콘텐츠의 인기로 끝나지 않고 스핀오프 '스트릿 걸스 파이터', 전국 콘서트 흥행으로도 이어졌다. 올해는 댄스 IP를 가지고 엠넷만이 할 수 있는 오리지널, 전문성을 기반으로 연간 계획을 세워봤다. 방송으로는 오늘부터 매주 화요일 10시 20분에 댄스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맨파'는 오는 8월 중 방송 예정이다. 권 CP는 '스맨파'가 미주랑 일본, 동남아도 동시 송출을 준비 중에 있다며 "실력있는 K댄서들이 국내 시장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사랑 받을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며 "'스맨파'가 끝나면 글로벌 투어까지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