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원 (사진=쇼플레이 제공)
정동원 (사진=쇼플레이 제공)

가수 정동원이 선한 영향력을 행사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가수 정동원이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의 수술비 및 이식비 지원을 위해 '선한스타 4월 가왕전' 상금 120만원을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가수 정동원의 기부로 힘을 보태게 될 '환아 수술비 및 이식비 지원사업'은 만 18세 미만에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난치병 진단을 받은 만 25세 이하 환아 중,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대상을 선정하여 환아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정적인 수술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오랜 기간 선한스타 가왕전을 통해 소아암, 백혈병, 희귀난치질환 환아에게 꾸준한 도움을 주고 있던 가수 정동원은 총 1,700만원의 선한스타 누적 기부금액을 달성, 선배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선한 영향력의 대표 주자 가수로 우뚝 서고 있다.

(재)한국소아암재단은 2001년 보건복지부에 등록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소아암, 백혈병 및 희귀질환 어린이 치료비 및 수술비 지원, 외래치료비 및 긴급 치료비 지원, 정서지원, 헌혈 캠페인, 소아암 어린이 쉼터운영 등 다양한 사업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소아암재단의 홍승윤 이사는 "오랜기간 후원해준 정동원 군의 마음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감사하는 마음을 전했다.

한편 가수 정동원은 TV조선 '개나리학당'과 '화요일은 밤이 좋아'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최근 '국가가 부른다'에 출연해 장르를 넘나드는 무대로 팬들의 호응을 얻고있으며, 오는 5월 7일부터 ‘2nd 정동원동(棟) 이야기화(話) 전국투어 콘서트(2nd JEONG DONG WON’S TALK CONCERT)’를 통해 부산, 광주, 서울, 대구 4대 도시에서 관객들을 만난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