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스틸컷./사진제공=MBC
'나혼자산다' 스틸컷./사진제공=MBC
기안84가 8개월 동안 준비한 개인전을 하루 앞둔 모습이 포착됐다. 미술관으로 작품을 운송해야 할 시간인데도 마감의 굴레에 빠져 덧칠에 또 덧칠을 더 하고 있어 호기심을 자극한다.

오는 15일 방송되는 MBC 예능 ‘나 혼자 산다’에서는 기안84의 ‘제1회 개인전’ 현장이 공개된다.

기안84의 생애 첫 개인전이 마침내 베일을 벗는다. 지난 방송을 통해 웹툰에서 팝아트로 업종 변경에 도전하며 많은 시청자의 응원을 끌어냈던 터. 8개월 동안의 피땀 눈물을 녹여낸 그림을 관객들에게 선보이기까지 단 하루를 앞둔 모습이 포착돼 기대를 높인다.

기안84는 혼을 쏟아붓는 것도 모자라 자식 같은 작품들을 위해 새로운 작업실까지 마련했다고. 높은 층고를 뚫고 나올 듯 거대한 작품의 크기는 압도적인 아우라를 자랑하며 시선을 강탈한다. 작품 운송과 전시장 설치까지 마쳐야 하기에 가장 바쁘다고 알려진 개인전 바로 전날이지만, 그는 포장은커녕 다급하게 붓을 들고 색칠하기 바빠 궁금증을 유발한다.

웹툰부터 기안84를 괴롭혀왔던 ‘마감의 굴레’에 또다시 빠져들고 만 것. 점차 조여 오는 시간의 압박에도 덧칠에 덧칠을 더하며 완벽한 디테일을 추구하는 ‘아트84’의 모습이 포착돼 어떤 결과물이 탄생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특히 작업실에 ‘깜짝 손님’ 박나래가 등장한 가운데, 기안84가 당장이라도 내보낼 듯 문전박대하는 모습이 포착돼 폭소를 유발한다. 그는 박나래가 준비한 ‘이것’에 태도가 180도 돌변, “오빠 눈에는 네가 제니야”, “한국의 앤디 워홀은 바로 기안84” 등 과한 덕담을 주고받으며 훈훈한 분위기가 형성되었다고 해 믿고 보는 두 사람의 케미를 기다려지게 만든다.

박나래의 등장에도 한시도 붓을 놓지 못하던 기안84는 결국 ‘마감쟁이’에 등극해 웃음을 안길 전망. 물감이 마를 시간만을 기다리던 작품 운송 직원들이 기다리다 못해 그를 검거하러 나섰다는 후문. "딱 10분만 더 그릴게요!"라며 간곡한 부탁에 나선 그가 무사히 개인전 준비를 마칠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린다.

또다시 ‘마감의 굴레’에 빠진 기안84의 모습은 오는 8일 오후 11시 10분 방송되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