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채널A, SKY채널
/사진제공=채널A, SKY채널
HID 이동규가 연합하고 싶은 부대는 어디일까.

오는 12일 방송되는 채널A와 SKY채널 예능 '강철부대2' 8회에서는 SART(특수탐색구조대대)와 해병대(해병대특수수색대)의 연합이 결성된 가운데, 모두의 예상을 뒤엎은 4개 부대의 연합 결정 결과가 밝혀진다.

앞서 특전사(육군 특수전사령부)는 가족 부대인 707(제 707 특수임무단)의 연합 제안을 단칼에 거절했다. 특전사 오상영은 "좋은 판단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라며 707의 제안을 거절한 이유를 공개했다. 김동현은 "저쪽은 저렇게 생각 안 할 텐데"라는 아쉬움 가득한 탄식을 내뱉었다.

지난 실탄 사격 미션에서 압도적인 사격 실력으로 강력한 베네핏 자동 진출권을 획득한 HID(국군정보사령부특임대) 이동규는 연합하고 싶은 부대로 OOO를 지목했다. 이동규는 "작정하고 이기려고 OOO를 선택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불타는 승부욕을 드러냈다.

그런가 하면 김동현은 첫 번째 연합부대 SART와 해병대를 향해 "해병대의 정호근 대원과 SART의 강청명 대원이 만나서 어떤 미션을 할지 너무 기대가 됩니다"라며 설렘을 감추지 못한다고 해 이들의 활약에 궁금증을 자극한다.

과연 반전을 거듭하는 연합 결정의 결과는 어떨지, 대망의 연합전에서 승리를 거둘 부대는 어디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