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PD /사진제공=CJ ENM
김태호 PD /사진제공=CJ ENM
김태호 PD가 이효리와 함께 '서울체크인'을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김태호 PD는 6일 오전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 온라인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서울체크인'은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이효리가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까'라는 호기심에서 출발한 리얼리티 콘텐츠.

지난 1월 파일럿으로 출발한 '서울체크인'은 정규 오리지널로 편성됐다. 앞서 파일럿 '서울체크인'에서는 2021 MAMA의 호스트를 맡아 서울을 찾은 이효리의 일거수일투족을 담았다. 또한 레전드 엄정화, 김완선, 보아, 화사 등과의 만남을 성사시켜 화제를 모았다.

이날 김태호 PD는 "이효리 님이 저희를 선택해주셨다. 저나 저희 팀은 이효리 님이 아니었다면 상반기를 새로운 콘텐츠 준비하는 시간으로 보냈어야 했다. 이효리 님이 저희와 함께 해주셔서 바쁘게 시간을 보내게 됐다. 이효리 님 자체가 큰 콘텐츠다. 카메라만 드려도 재밌는 에피소드 나온다"고 말했다.

이어 "파일럿 중에 '이게 이효리 님의 힘인가?'라는 걸 느낀 게 있었다. 말을 하지 않아도 재밌다는 경향도 있더라. 저희는 이효리 님의 그 멘트가 신기하게 들리더라. 트렌디 할 것 같은데 서울에 대해 어색해하고 '나 혼자만 다른 것 같다'고 외로움을 표현하는 듯한 단어들이 새롭게 보였다"고 덧붙였다.

김태호 PD는 "그 면을 부각하고 싶었다. 그때 이효리 님이 트렌디하게 변화하는 서울에서 느낀 감정과 전경 등이 교차로 나올 때 더 쓸쓸해 보이더라. '서울 체크인'은 서울에 와서 누군가의 집에 들어가서 하룻밤을 묵는다는 숙소 개념으로 생각했었는데 숙소가 아니라 서울 방문하는 자체가 또 하나의 체크인이 되겠다 싶더라. 그래서 서울의 많은 모습을 담으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체크인'은 오는 8일 첫 공개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