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민하, 슬럼프 고백→"최연소 국가 대표 꿈 꿔, 파리 올림픽 가고파" ('피는 못 속여')
박민하가 최연소 국가 대표를 꿈꿨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에는 20년간 국가대표로 활약하면서 올림픽에 무려 5번이나 출전한 진종오가 출연해, 소총 사격선수로 활약 중인 민하에게 원포인트 레슨을 해준다.

이날 민하는 ‘우상’ 진종오와의 첫 만남에 "제 목표인 올림픽 메달을 많이 따셨던 분이라 연예인을 보는 느낌"이라며 신기해했다. 그러면서 '금메달 4개-은메달 2개'를 따낸 진종오의 '금손'을 악수로 영접하며 메달 기운을 받는다. 이에 진종오는 "사격계에 뛰어난 DNA를 물려받은 선수가 있다는 소문이 있다"며 민하를 칭찬한 뒤 소총에서 권총으로 전향하라고 적극 권했다.

잠시 후, 민하는 진종오로부터 권총 자세를 배우고 곧장 권총 사격에 도전했다. 진종오는 민하의 사격 솜씨에 “타고 났다”고 평했다. 또한 민하에게 화답하는 의미로, 권총이 아닌 소총 사격에 도전했다.

아울러 진종오는 사격선수에게 꼭 필요한 ‘집중력 향상’ 꿀팁으로 호흡법X안구 운동X멘탈 관리법 등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해준다. 실제 국가대표 선수들이 자주 한다는 ‘극한 환경’ 훈련법과 ‘빙고판 맞추기’를 응용한 대결에서 ‘소음 끝판왕’ 부부젤라까지 동원돼, 과연 어떤 내용의 수업이 진행됐을지 호기심을 유발한다.

민하는 진종오에게 "최연소 국가대표가 되어 다음번 파리 올림픽에 나가고 싶다"는 목표를 밝혔다. 이에 진종오는 현실적이고 솔직한 조언을 들려줬다.

제작진은 "민하가 레전드 진종오와 만나 감격하며 레슨에 임한다. 특히 레슨 후 민하가 진종오에게 슬럼프를 고백해 먹먹함을 안긴다. 진종오가 생활 속에서 진짜 도움이 되는 슬럼프 극복법을 알려주는데, 민하 뿐만 아니라 모든 스포츠 주니어들에게 도움이 될 ‘진종오표 조언’이 무엇일지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