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랏말쌤' (사진=SBS 제공)
'나랏말쌤' (사진=SBS 제공)


요즘 대세 아이돌 케플러(Kep1er)가 ‘나랏말쌤’ 에 K-POP 댄스 선생님으로 활약한다.


오늘(20일) 방송하는 국제 문화교류 리얼리티 프로그램 SBS FiL ‘나랏말쌤’에서는 세계 각국의 외국인들이 K-POP댄스와 국악, 한국 전통무용 등을 배워보는 시간을 갖는다.


이혜성은 K-POP에 관심 많은 외국인 학생들을 위해 K-POP 댄스 수업을 준비한다. 평소 틈만 나면 K-POP 댄스를 출 정도로 춤에 관심 많은 학생들을 위해 요즘 대세 아이돌 ‘케플러’가 K-POP 댄스 선생님으로 나선다.


학생들은 케플러에게 춤을 배우기 위해 춤 실력을 선보인다. 치킨댄스부터 쌍절곤까지 다양한 장기들이 나오는 가운데, 이혜성이 학생들에게 춤을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 나선다. 그가 선보인 춤은 제시의 ‘눈누난나’로, 이전에 보여준 적 없는 파격 매력을 대방출 해 학생들이 깜짝 놀라며 경악한다.


K-POP 댄스 수업에 이어, 국악 수업에는 국악계의 아이돌 김나니가 선생님으로 등장한다. 맛깔 난 장단과 소리를 함께 들은 외국인 학생들은 기품 있고 신선한 멜로디에 감격한다. 김나니는 학생 중 소리에 재주가 있는 한 학생을 발견하고 소리꾼 해볼 생각 없냐고 영업해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학생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은 케플러와 학생들은 한국 대표 음식 떡볶이를 먹으면서 K-POP 이야기로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갖는 데 이어, 한국 무용 수업까지 배우며 한국의 다양한 영역을 체험한다.


초특급 스타 선생님들로 구성돼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대활약을 펼칠 ‘나랏말쌤’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방송프로그램 제작지원 사업 국제공동제작분야에 선정되었으며, 20일 오후 8시 SBS FiL채널, 국악방송과 LG유플러스 아이돌Live 앱에서 동시에 만나볼 수 있다.



유정민 텐아시아 기자 hera2021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