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해 우리는' 김다미 (사진=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제공)
'그 해 우리는' 김다미 (사진=스튜디오N·슈퍼문픽쳐스 제공)


'그 해 우리는' 김다미가 캐릭터와 일체화되며 '믿보배' 임을 입증했다.


지난 10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서는 10년 만에 다시 시작되는 국연수(김다미 분)와 최웅(최우식 분)의 로맨스 서막이 비쳐졌다.


국연수는 최웅과 엔제이(노정의 분)의 열애설 흐름에 골몰하던 찰나 '나 이거 왜 샀냐'라고 넋두리와 함께 그의 숙면용 차를 끓이기 위한 대추를 사 들고 최웅의 집을 찾아와 그를 향한 어쩔 수 없는 마음을 보여줬다.


다큐멘터리 마지막 촬영 날 국연수는 연락이 두절 된 최웅을 찾아 나섰고, 마침내 한 술집에서 그를 발견 했다. 최웅 앞에 앉은 국연수는 "잘됐다. 나 이거 되게 하고 싶었는데. 너랑 마주 보고 둘이 술 마시는 거"라고 말하며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이후 할머니의 대화와 대추를 통해 진심을 알게 된 최웅과 마주 앉아 소주를 마시는 가운데서, 고백에 머뭇거리던 연수에게 돌직구 고백과 함께 마주 서는 두 사람의 모습은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바로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특히 "그냥 네가 날 사랑하는 걸 보고 싶었나 봐. 나 좀 계속 사랑해줘, 놓지 말고 계속 사랑해줘"라는 웅의 말에 눈물 가득 고인 눈과 함께 고개를 끄덕이는 국연수의 모습은 오랫동안 후회해온, 그리워해 온 사랑을 회복하는 기쁨과 감동의 장면으로서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자극하기에 충분했다.


이처럼 김다미는 꾹꾹 참아왔던 감정을 터트리며 서로의 진심의 확인하는 국연수라는 캐릭터를 애절한 눈빛과 섬세한 표정연기로 표현해 애틋함을 더하며 보는이들의 공감을 얻었다.


5회차 분량을 남겨둔 '그 해 우리는' 속에서 펼쳐질 김다미와 최우식, 두 사람의 달달한 로맨스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이 모인다.


한편 SBS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매주 월, 화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차혜영 텐아시아 기자 kay33@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