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찌르는 대사
8인8색 캐릭터 포스터
캐릭터 싱크로율
'며느라기2'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며느라기2' /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오는 8일 오전 10시 첫 공개를 앞두고 있는 '며느라기2...ing’가 다채로운 매력으로 무장한 8인 8색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카카오TV 오리지널 '며느라기2...ing'(극본 유송이 연출 이광영)는 혹독한 며느라기를 벗어나려는 민사린(박하선 분)의 K-임산부 성장일기를 그린 드라마다.

민사린과 무구영(권율 분) 부부에게 찾아온 임신 소식부터 가족이 최우선이지만 자식들과는 서로 다른 가치관으로 갈등을 빚는 민사린의 시어머니 박기동(문희경 분)과 시아버지 무남천(김종구 분). 그리고 육아 문제로 고민하는 무씨네 첫째 아들 무구일(조완기 분)과 정혜린(백은혜 분) 부부와 남편 김철수(최태환 분)와의 이혼을 원하는 막내딸 무미영(최윤라 분)까지. 각각의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 가족 구성원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더욱 깊어진 공감과 진해진 케미스트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가운데 '며느라기2...ing' 속 캐릭터들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은 8종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되어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극중 캐릭터와 완벽히 동화된 배우들의 모습과 더불어 각 인물이 마주하게 된 문제 속 핵심을 꿰뚫는 공감 백배 대사가 호기심과 흥미를 자극하고 있는 것. 무엇보다 8종의 포스터들이 마치 네 커플의 부부 포스터처럼 보일 만큼, 각 부부들 간의 관계와 이들에게 닥친 현실이 생생히 그려지고 있어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며 벌써부터 '며느라기2...ing'에 흠뻑 몰입하게 만든다.

먼저 결혼 한달 차 새내기 며느리에서 엄마가 된 K-며느리 민사린은 순수한 꽃미소로 보는 이들의 마음까지 화사하게 물들이는 것은 물론, 변함없는 버섯 모양의 헤어 스타일로 반가움을 더한다. 며느라기의 해피엔딩을 꿈꾸며 며느리도, 아내도 아닌 오롯이 민사린 그 자체로 인정받고 싶었던 그녀. 하지만 예상치 못한 순간에 뜻밖의 임신 소식이 찾아오면서 그녀의 며느라기는 또 한번 터닝 포인트를 맞게 될 예정. 여기에 "다 잘할 수 있을 줄 알았거든. 결혼도 일도 아기도…"라는 포스터 카피는 대한민국을 들썩이게 만들었던 시월드 격공일기에 이어 민사린이 새롭게 써내려 갈 K-임산부의 성장일기를 향한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계획에 없던 임신 소식에 걱정부터 앞서는 민사린과는 달리, 그녀의 남편 무구영은 축복처럼 찾아온 아기 소식에 설렘과 기대로 가득 차 있는 표정이다. 당도 100%의 스윗한 눈빛을 장착, 민사린을 바라보는 무구영의 표정에서는 행복함이 느껴진다. 이는 “이왕이면 쌍둥이면 좋겠다. 아들 딸 쌍둥이!”라는 카피에서도 설레는 그의 감정이 고스란히 전달되는 바. 민사린이 아내이자 며느리라는 이유로 스스로를 잃지 않기를 바라는 남편 무구영이 이번 '며느라기2...ing'에서는 얼마나 달라진 면모를 보여줄 수 있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 저마다의 사연과 개성이 농축된 시월드 속 캐릭터들의 포스터도 눈길을 끈다. "애 낳고 하면 아무래도 엄마가 집에 있는게 낫지"라는 손주바라기 시어머니가 된 박기동(문희경 분), "돈은 남자가 벌고 애는 엄마가 키워야지!"라는 민사린의 시아버지인 무남천(김종구 분)은 단 한 줄로 강렬함을 전한다.

그런가 하면 지난 시즌에서 일심동체로 움직였던 무구일과 정혜린 부부 사이에는 심상치 않은 분위기가 감지되고 있다. 육아를 자신의 엄마인 박기동에게 부탁 하자는 남편 무구일과 육아는 부부 공동의 몫이라고 생각하는 사이다 며느리 정혜린의 대립을 담아낸 것. 현실적인 육아 문제에 부딪힌 이들 부부가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 나가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는 가운데 이혼 문제로 고민하는 막내딸 무미영과 김철수의 서로 다른 입장 차이도 깊은 인상을 남긴다. 서류 봉투를 앞에 두고 심각한 표정을 짓고 있는 무미영. "이혼도 내 맘대로 못해요?"라는 카피가 그녀의 상황을 대변하는 반면, 그런 무미영을 바라보며 "제발 한 번만 기회를 줘"라는 남편 김철수의 표정에는 후회가 가득 담겨 이들 부부의 앞날이 어떤 결말을 맺게 될 것인지 궁금증을 한층 고조시킨다.

이처럼 임신, 육아, 이혼에 대한 저마다의 다른 생각과 현실 '복붙' 공감 백배 에피소드를 예고하는 8인 8색 캐릭터 포스터는 극 중에서 이들이 함께 펼쳐낼 이야기들이 어떻게 그려지게 될 것인지 더욱 기대하게 만든다.

한편, '며느라기2...ing'는 오는 8일에 카카오TV에서 첫 선을 보이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공개될 예정이다.

신소원 텐아시아 객원기자 newsinfo@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