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tvN '더 로드' 방송 화면.
사진=tvN '더 로드' 방송 화면.
지진희의 친아들 남기원을 죽인 진범은 그의 아내 윤세아였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더 로드 : 1의 비극'에서는 서은수(윤세아 분)가 오장호(강성민 분)의 도움을 받아 추락 사고로 사망한 최준영(남기원 분)의 시신을 유기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서은수는 최준영의 친부가 백수현(지진희 분)임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리고 사건 발생 당일 최준영이 자신의 아들 백연우(김민준 분)에게 "너도 알잖아. 네 아빠가 내 친아빠라고"라고 말하는 광경을 우연히 목격했다.

이에 서은수는 최준영에게 "네가 잘못 알고 있는 거야"라고 잡아뗐지만, 최준영은 "아줌마도 알잖아요. 그래서 맨날 날 그렇게 봤잖아요. 불쌍하게"라고 쏘아 붙였다.

서은수가 게속 집으로 돌아가라고 하자 최준영은 "내가 왜 가요. 여기가 우리 아빠 집인데. 그럼 연우도 가라 그래요. 어차피 아줌마 아들도 아니잖아요"라며 발끈했다.

서은수는 "아니. 연우는 내 아들이야. 내 아들이라고"라며 화를 냈고, 최준영은 다가오는 서은수를 피해 뒷걸음질 치다 난간이 부서지며 1층 바닥으로 추락했다.

이때 마침 오장호(강성민 분)가 도착했고, 서은수는 "사고로 준영이가 떨어졌어. 아니야. 내가 죽인 거 같아"라며 털어놨다. 오장호는 "나한테 맡겨요. 내가 당신 구해줄게. 그것만 기억해요. 당신이 연우 엄마라는 거"라며 못박았다. 서은수의 아버지 서기태(천호진 분) 또한 서은수를 지키기 위해 지금껏 모든 일을 꾸몄다.

오장호는 최준영의 시신을 백수현의 차 트렁크에 실었고, 오장호는 최준영의 시신을 유기하기 위해 유괴 사건을 벌였다. 백수현은 영문도 모른 채 자신의 차 트렁크에 있는 최준영의 시신을 운반했던 것.
사진=tvN '더 로드' 방송 화면.
사진=tvN '더 로드' 방송 화면.
이날 서은수는 백수현에게 편지 한 통을 남기고 사라졌다. 편지에는 "미안해 수현 씨. 차라리 당신이 거짓말을 해줬다면 좋았을텐데. 거짓은 생각보다 견고해서 위선과 가식만 두르면 스스로 아무 일도 없었던 척 살아갈 수 있으니까. 그리고 그게 내가 가장 잘 하는 거였으니까. 그런데 티클 없는 눈으로 '사랑한다'고 말하는 당신을 본 순간 깨달았어. 난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사람이 아니야"라고 적혀 있었다.

이어 백수현은 서은수의 작업실에서 자신의 차와 똑같이 생긴 미니어처를 발견했다. 미니어처의 트렁크를 열어본 백수현은 경악했다. 최준영의 시신이 들어 있었던 것. 백수현은 "그날 밤. 난 아들의 시신을 싣고 다녔어. 준영이의 시신을 유기할 장소까지 운반할 운반책. 그게 나였다"며 이성을 잃었다.

백수현은 이성을 잃고 서은수를 찾았지만, 그는 이미 한국에서 떠난 뒤였다. 특히 마지막에 서은수는 뇌사 상태로 발견됐다. 형사 심석훈(김성수 분)은 백수현을 찾아가 서은수의 소식을 알렸고, 병원 주소를 적은 종이를 건넸지만 백수현은 종이를 펼쳐보지 않은 채 자리를 떠났다.

태유나 텐아시아 기자 youyou@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