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아시아=김하진 기자]
그룹 에스에프나인(SF9)과 베리베리·드림노트·비오브유(김국헌·송유빈) 등이 새 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에 나선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2’와 tvN ‘머니게임’, MBN ‘친한예능’ 등이 제작발표회를 연다. 영화 ‘닥터 두리틀’과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가 개봉해 관객들을 만난다.

그룹 SF9.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그룹 SF9. / 사진제공=FNC엔터테인먼트
◆ 가요 : SF9·베리베리·드림노트 ‘컴백’

그룹 마이틴 출신의 김국헌·송유빈이 의기투합한 남성듀오 비오브유(B.O.Y)가 6일 첫 번째 미니음반 ‘페이즈 원 : 유(Phase One : YOU)’의 쇼케이스를 연다. 2017년 마이틴으로 데뷔한 김국헌, 송유빈은 2인조 비오브유로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새 음반의 타이틀곡은 ‘마이 엔젤(My Angel)’과 ‘시계바늘’로 정했다. 오는 7일 각 음악 사이트에 공개한다.

오는 7일에는 가수 성국과 그룹 SF9, 베리베리 등이 각각 쇼케이스를 마련한다.

2012년 데뷔해 기타와 하모니카 등 다양한 악기 연주와 뛰어난 가창력으로 활동을 이어온 성국은 이날 첫 번째 정규 음반 ‘드림(Dream)’을 발표한다. 이번 음반을 통패 팝(POP)과 록(Rock) 등 다채로운 장르에 도전했다고 한다.

SF9은 첫 번째 정규 음반 ‘퍼스트 컬렉션(FIRST COLLECTION)’으로 돌아온다. 타이틀곡은 화려한 안무가 돋보이는 댄스 장르인 ‘굿 가이(Good Guy)’로 정했다.

베리베리는 이날 세 번째 미니음반 ‘페이스 미(FACE ME)’를 발매한다. 타이틀곡은 알앤비(R&B)와 딥하우스가 결합된 댄스 장르인 ‘레이 백(Lay Back)’이다.

오는 8일에는 드림노트가 세 번째 싱글 음반 ‘드림 위시(Dream Wish)’의 쇼케이스를 연다. 타이틀곡은 ‘바라다’로, 드림노트는 발랄하고 화사한 매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낭만닥터 김사부2’ 포스터. /제공=삼화네트웍스
‘낭만닥터 김사부2’ 포스터. /제공=삼화네트웍스
◆ 방송 : ‘낭만닥터 김사부2’ ‘친한예능’ ‘머니게임’ 제작 발표

SBS 월화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2′(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이길복)의 제작발표회가 6일 열린다. 지방에 있는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의사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한석규·안효섭·이성경·김주헌·신동욱·소주연·윤나무·김홍파·진경·임원희 등이 출연하며 이날 오후 9시 40분 처음 방송된다.

배우 강한나는 이날 새로 맡은 KBS 라디오 쿨FM ‘강한나의 볼륨을 높여요’의 기자간담회를 연다. 강한나는 그룹 악동뮤지션 수현의 바통을 이어받아 새 DJ로 청취자를 만난다.

이어 오는 7일에는 MBN 새 예능프로그램 ‘친한예능’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한국을 사랑하는 외국인과 한국인이 하나 된 마음으로 대결을 벌이는 프로그램이다. 최수종·김준호·데프콘·이용진·샘 해밍턴·샘 오취리·브루노·로빈 데이아나 등이 출연한다.

tvN 새 수목드라마 ‘머니게임'(극본 이영미, 연출 김상호)은 오는 8일 제작발표회를 연다. 최악의 금융 스캔들에서 국가적인 비극을 막으려는 이들의 사투와 대립을 담아낸다. 고수·이성민·심은경·유태오·최덕문·최병모·조재룡·오륭·최웅·방은희 등이 출연한다. 첫 방송은 오는 15일이다.

오는 9일에는 SBS 새 예능프로그램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의 제작발표회가 열린다.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보여준다. 오는 10일 방송되며 서장훈·이상윤·차은우·서지석·김승현·강경준·줄리엔 강·쇼리·유선호 등이 호흡을 맞춘다.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포스터. /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영화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포스터. / 제공=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 영화 : ‘닥터 두리틀’ ‘스타워즈’ 개봉

‘정직한 후보'(감독 장유정)가 6일 제작보고회를 마련한다. 3선 국회의원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믹극이다. 라미란·김무열·나문희·윤경호·송영창 등이 출연하며 오는 2월 12일 개봉된다.

오는 8일에는 ‘닥터 두리틀'(감독 스티븐 개건)과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감독 J.J. 에이브럼스)가 개봉된다.

‘닥터 두리틀’은 동물과 소통하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닥터 두리틀의 이야기를 다루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톰 홀랜드·라미 말렉·안토니오 반데라스 등이 출연한다.

‘스타워즈: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어둠의 지배자 ‘카일로 렌’과 이에 맞서는 ‘레이’의 대결과 새로운 전설의 탄생을 담았다. 데이지 리들리·아담 드라이버·존 보예가·오스타 아이삭 등이 연기 호흡을 맞췄다.

김하진 기자 hahahajin@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