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에 봄날’ 수영,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크리스탈(위부터)
‘내 생에 봄날’ 수영,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크리스탈(위부터)
‘내 생에 봄날’ 수영,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크리스탈(위부터)

소녀시대 수영(최수영)과 에프엑스 크리스탈(정수정)이 연기로 맞대결을 펼치게 됐다.

수영은 지난 10일 방송을 시작한 MBC 수목드라마 ‘내 생에 봄날’에서 이봄이 역을 맡아 지상파 드라마 첫 여주인공에 도전했다. 연기돌에 대한 색안경을 벗기고 기대 이상의 열연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돌려 세우고 있는 중이다.

‘내 생애 봄날’은 이처럼 심장이식을 새로이 거듭난 봄이가 심장을 기증한 여인의 남편 강동하(감우성)이 만나 특별한 사랑을 하게 되는 휴먼 멜로드라마. 수영이 연기하는 봄이는 밝고 유쾌하며 매사 적극적인 인물로, 20살 연상의 동하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사랑을 키워가게 된다.

수영은 첫 회에 식사를 거부하는 할머니 환자를 설득하고자 자신의 심장이식 수술 사실을 알리는 신에서 속옷 노출을 마다하지 않으며 강렬한 등장을 알렸다. 봄이는 “할머니가 이 병원에 입원한 지 67일째다. 난 이 병원에 136일 입원했다. 오늘 죽을 지 내일 죽을지 모르는 채로 창밖만 내다보며 살았다. 내가 이래도 할머니 속을 모를 것 같냐”고 진심을 전했다. 자신의 상처를 드러내면서까지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봄이의 캐릭터가 고스란히 드러난 장면이다.

민낯도 불사했다. 봄이가 발을 헛디뎌 바다에 빠지는 장면에선 민낯을 노출했고 마스카라가 범벅이 된 팬더눈을 선보인 것. 수중 촬영을 위해 하루 종일 입수 또 입수를 감행하며 몸을 아끼지 않는 노력에서 온 연기였다.

‘버럭 봄이’와 ‘눈물 봄이’의 상반된 감성연기도 돋보였다. 정의롭지 못한 일엔 겁 없이 버럭 화를 내며 내는 그녀. 고기 마트에서 처음 만난 강동하(감우성)가 그녀를 사기업자로 오해했고 “어디서 인생을 공짜로 살고 있어?”라고 말하자 버럭하며 사과를 요구했다.

그런가하면 아내가 죽은 바다에 소주를 뿌리는 동하에겐 “생태계를 파괴하는 고약한 지구아저씨”라고 꼬집었고, 딸 푸른이(현승민)가 여자가 되는 것도 모르고 있는 동하에겐 “애들 잘 챙기라. 따뜻한데서 재우고”라고 조언하며 따뜻한 마음을 드러냈다.

SBS 수목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또한 가수 출신인 크리스탈이 여주인공으로 낙점돼 화제를 모았다. 크리스탈은 지난 17일 전파를 탄 첫 회에서 윤세나 역할로 청순한 매력을 드러내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세나는 예기치 못한 교통사고로 언니 윤소은(이시아)을 잃고 하루하루 힘겹게 살아가는 인물. 빚쟁이들의 독촉과 협박으로 다니는 직장에서 도망을 치고, 친구 주홍(이초희 분)의 집에 얹혀 사는 것도 모자라 친구 이름을 빌려 위장취업을 하며 전쟁 같은 삶을 살고 있다.

힘든 세상살이 속 세나의 유일한 낙은 통기타 연주로 하루 일과를 노래로 표현하는 것 뿐이다. 꿈을 잃지 않으려 주어진 환경 속에서 최선을 다하는 세나의 모습은 정수정에게 덧입혀지며 일명 ‘개또라이 송’을 자작곡으로 부르는 모습이 전파를 탄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과 지난해 SBS ‘왕관을 쓴 자, 그 무게를 견뎌라-상속자들’에서 톡톡 튀는 개성과 발랄함을 지닌 캐릭터를 연기했던 크리스탈은 이번 작품을 통해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세나는 힘든 삶을 극복하려는 긍정적인 의지를 지니고 있으면서도 동시에 언니의 죽음으로 인한 아픔, 운명적인 사랑에 빠져드는 여인의 모습 등 다채로운 면을 지닌 캐릭터이기 때문이다.

이후 세나는 언니를 이어 자신도 음악으로 꿈을 이뤄보겠다며 무작정 상경했다가 언니의 남자였던 현욱(비)를 만나 기막힌 사랑에 빠지게 된다. 죽은 언니의 남자를 사랑할 수밖에 없게 되는 세나의 힘겹고 기막힌 사랑의 행로를 크리스탈이 어떻게 그려낼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봄이와 세나는 밝고 힘차게 살아가지만 가슴 속에 남모를 상처를 간직하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다. 심장기증자의 남편, 죽은 언니의 연인 처럼 자신과 특별한 인연이 있는 사람과 사랑에 빠진다는 설정도 비슷하다. 봄이와 세나 모두 사랑하는 이를 잃은 남자들과 운명처럼 만나고 이들의 가슴 속 빈자리를 채우게 되는 것.

다만 봄이가 유복한 집안에서 구김없이 자라난 인물이라면, 세나는 빚더미에 ?아 있다는 설정에서 두 캐릭터가 지닌 삶의 무게가 다르게 느껴진다. 상대 남자 캐릭터의 연령부터 성격까지 상반된 설정이어서, 이들과의 조화도 관전 포인트다. 아내를 잃고 아이 둘과 남겨진 강동하 역을 맡은 감우성과, 연예기획사 대표이자 천재 작곡가인 현욱 역의 비와 각각 어떤 케미를 이뤄낼 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닮은 듯 다른 봄이와 세나를 수영과 크리스탈이 각각 어떻게 풀어낼 지, 이들의 맞대결은 어떤 결과를 맺을지 주목된다.

글. 최보란 orchid85a@tenasia.co.kr
사진제공. MBC, 에이스토리

[SNS DRAMA][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