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수, 박은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박해수, 박은석 /사진=조준원 기자 wizard333@
배우 박은석이 연극 '파우스트'에서 유인촌과 싱크로율을 맞춘다기 보다 많이 따라간다고 밝혔다.

21일 오후 서울시 강서구 LG아트센터 서울에서 연극 '파우스트' 연습실 공개 및 기자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배우 유인촌, 박해수, 박은석, 원진아, 양정웅 연출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앞서 배우들은 '천상의 서곡', '파우스트의 서재2', '정원', '마녀의 부엌'까지 극 중 장면을 시연했다.

'파우스트'는 독일의 대문호 요한 볼프강 폰 괴테가 60여 년에 걸쳐 완성한 희곡을 재해석한 작품. 완벽하지 않은 파우스트의 행동과 선택을 통해 불완전한 삶에 대한 방향성과 영감을 제시한다.

박은석은 젊은 파우스트로 분한다. 마녀의 약을 마시고 젊어진 파우스트로 메피스토의 계략에 빠져 현세적 욕망과 쾌락이 사로잡히는 인물.

이날 박은석은 "저 또한 이번 작품을 통해 많이 배우고 있다. 유인촌 선배님한테 영감을 많이 받고 있다. (유인촌) 선생님이 1막을 쭉 끌어오시는데, 2막에서 다들 코를 빠트리면 안 되니까 저도 같이 시도한다. 그런데 선생님이 많은 시도를 하신다. 많이 따라가려고 한다"고 말했다.

그는 "저 역시 텍스트에 허우적대고 있지만, 고민하는 만큼 깊은 다른 해석이나 연기가 나오지 않을까 싶다. 마지막 날까지 허우적댈 것"이라면서 "지금은 팀원들이 다 같이 뭉쳐서 모자랄 거 없이 서포트 하는 게 묘미다. 많이 느끼면서 작품에 해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포부를 다졌다.

박은석은 "젊은 파우스트, 늙은 파우스트가 있는데 싱크로율을 맞춘다기보다는 작품 안에서 파우스트라는 인물은 하늘의 지식 등을 원하면서도 지상의 쾌락을 얻고 하는 사람이다. 재가 지상의 쾌락을 얻고 싶어 하는 사람을 연기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파우스트'는 오는 31일 LG아트센터 서울에서 개막한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