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길 /사진제공=티빙
김남길 /사진제공=티빙
김남길이 미국 매체 베니티 페어와의 인터뷰를 통해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아일랜드'와 극 중 역할 '반'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베니티 페어의 로렌자 네그리(di LORENZA NEGRI) 기자는 '아일랜드'의 주역인 김남길을 부드러운 마음을 가진 터프가이이자 한국의 톰 크루즈라고 말하며 코미디, 액션, 악역을 자유로이 펼치는 김남길의 연기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김남길은 '아일랜드' 속 '반' 캐릭터와의 공통점으로 "겉은 단단하지만 속은 부드러운 츤데레 면모가 닮았다"고 말했다. 이어 "반이 악역으로 보일 수 있지만, 아니다. 캐릭터의 동기, 정신, 감정을 이해한다면 그들이 실제 악한 인물은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고 덧붙였다.

'최근 악역이 대세이지 않느냐?'라는 질문에 김남길은 "매력적인 역할인 것은 사실이다. 악역은 표현 방식에 있어 좀 더 자유롭다. 이러한 이유로 캐릭터 해석을 재미있어하는 일부 시청자들이 있는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아일랜드'에서 펼쳐진 액션 신과 관련해 액션 장면에 98%를 직접 소화했고, 어린 시절 태권도라는 운동을 배웠기 때문에, 액션 연기를 함에 있어 어렵지 않았다고 말했다.

김남길은 '아일랜드'에서 인간이면서 요괴인 반인반요의 복잡한 심리 변화를 섬세한 연기로 표현하며 김남길만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또한 스펙터클한 추격전부터 고공, 칼 무술뿐만 아니라 디지털 캐릭터를 활용한 판타지 액션까지 소화하며 '액션 장인'의 면모를 다시금 입증했다.

한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도적: 칼의 소리'를 비롯해 영화 '보호자', '야행' 개봉을 앞두고 있다.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