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THE BoA  Musicality’ 공연
보아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THE BoA Musicality’ 공연
가수 보아가 술을 마시면 '음치'가 된다고 털어놨다.

12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보아의 데뷔 20주년 기념 콘서트 '보아 20th 애니버서리 라이브 – 더 보아 : 뮤지컬리티(BoA 20th Anniversary Live - THE BoA : Musicality)'가 열렸다. 11일 개막 후 두 번째 공연. 두 번의 공연 모두 매진이었다.

'더 보아 : 뮤지컬리티'는 2020년 데뷔 20주년을 맞은 보아의 역사를 한번에 되돌아볼 수 있는 콘서트이자, 2019년 라이브 투어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단독 공연이다.

보아는 콘서트를 앞두고 감기에 걸렸다. 완벽한 공연을 만들기 위해 휴식할 틈이 없어 콘서트 당일까지 감기는 낫지 않았다. 어제(11일) 공연은 말하는 목소리와 노래하는 목소리가 달랐을 정도였다고.

이날 보아는 "공연 끝나면 술을 마실 거다. 감기 때문에 한 달 동안 금주를 했다. 시원한 맥주가 마시고 싶은데 못 마셨다"고 토로했다.

이어 보아는 팬들에게 tmi을 알려준다면서 "술 마시면 음치가 된다"고 말했다. 팬들이 '보여줘'를 연호하자 보아는 "데뷔 20주년이다, 좋은 거만 들어라"라고 만류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세상에서 제일 싫어하는 게 가라오케다. 술만 마셔야지"라며 "일할 때 이렇게 하는데 노래를 왜 하냐"라고 덧붙였다.

우빈 텐아시아 기자 bin0604@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