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개인 방송' 속 아이템들 '줄줄이' 품절 대란+주문 폭주...'정국 효과' 슈퍼 파급력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개인 방송에서 포착된 아이템들이 품절 대란 및 주문 폭주로 이어지면서 '정국 효과'의 슈퍼 파급력을 입증했다.

정국은 지난 2일과 3일 이틀 동안 '방구석 콘서트'와 '내돈내산' 치킨 먹방 개인 라이브 방송을 연이어 진행했다.

정국은 2일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란 제목으로 진행한 개인 방송에서 30개 이상의 곡을 즉석 라이브로 열창하는 방구석 콘서트를 펼쳤다.

또 3일 정국은 'ㅋㅋㅋ'라는 제목으로 넷플릭스 예능물을 시청하면서 치킨을 먹는 방송을 선보이며 전 세계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정국은 개인 방송 중 "500cc 잔 8개, 400cc 잔 10개를 냉동실 싹 비우고 얼려뒀다. 맥주에 진심이다" 라고 말하며 냉동실에 얼려 놓은 유리잔을 꺼내 맥주를 따라서 맛있게 마셨다.

이에 정국이 방송에서 사용한 맥주잔이 곧바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정국 맥주잔'으로 불려졌고 연이은 품절 행렬이 이어졌다.

정국이 사용한 맥주잔 배송 관련 쇼핑몰 관계자와 통화했다는 한 팬은 "아침에 주문이 300건이 넘었다" 며 "도대체 무슨 일이냐" 라고 폭발적인 주문량에 놀라움을 나타냈다고 트위터에서 밝혔다. 해당 팬은 쇼핑몰 관계자에게 정국이 새벽 라이브 방송에서 이 잔으로 맥주를 마셔서 그런 것이라며 재고 확보를 권유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정국 '개인 방송' 속 아이템들 '줄줄이' 품절 대란+주문 폭주...'정국 효과' 슈퍼 파급력
이와 함께 정국의 치킨 먹방에서 살짝 비춰진 테이블 위 향초도 팬들의 눈을 피해가지 못했다.

평소 향에 민감하다는 정국이 픽한 향초는 찰나의 순간에도 팬들에 의해 제품 정보가 알려지며 주문이 이어졌다.

이후 해당 향초 측은 공지를 통해 "현재 주문 폭주인 상태이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라며 주문 폭주를 알렸다.

더불어 정국의 먹방 이후 내돈내산한 해당 치킨 브랜드가 배달 앱 서비스에서 실시간 최다 인기 검색어 1위와 6위에 올랐고, 몇몇 지점에서는 품절로 뜨는 등 그의 '비교 불가'한 슈퍼 파급력과 영향력이 곳곳에서 나타났다.

해당 소식에 팬들은 "정구기 나올 때마다 세상이 뒤집어지는 느낌" "하 우리 정국이 다우니에 이어서 향초도 재구매 못하겠네" "맥주잔 500ml 짜리만 귀신같이 품절 ㅋㅋ" "벌써 정국 맥주잔 됐구나" "우리 정국이가 또?!" "정국 효과 언제 봐도 놀랍고 어머 무시 대단해" "정국이 라이브 방송 2번에 아이템 몇 개가 품절되는 지...슈퍼 파급력" "정국이 진짜 광고비 안 받는 광고 모델임" 등 반응을 드러냈다.

정국은 옷, 신발, 가방, 칫솔, 향수, 와인 등 먹고 입고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순식간에 품절과 주문 폭주로 이어지게 하는 '정국 효과'의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정국은 섬유유연제, 콤부차, 치콜레로 말 한마디의 막강한 위력도 보여준 바 있다.

정국이 2일 동안 진행한 '잘 지내셨습니까'와 'ㅋㅋㅋㅋㅋㅋ', 'ㅋㅋㅋ' 개인 방송은 실시간 시청자 수 1630만, 1240만, 1000만 명을 돌파했고 위버스 플랫폼 개인 라이브 방송 역대 '최다' 실시간 조회수 1630만 명을 기록하는 압도적인 인기와 화제성을 자랑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