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차트] 시크릿넘버 주, 한겨울 추위도 녹일 따뜻한 목소리를 가진 여자 가수 1위
시크릿넘버 주가 '한겨울 추위도 녹일 따뜻한 목소리를 가진 여자 가수' 1위를 차지했다.

텐아시아는 1월 30일부터 2월 5일까지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를 통해 '한겨울 추위도 녹일 따뜻한 목소리를 가진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설문을 진행했다.

해당 투표에서 시크릿넘버 주가 하트 1834개를 얻어 1위에 올랐다. 시크릿넘버는 지난해 11월 16일 다섯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TAP'(탭)을 발매했다. 'TAP'은 시크릿넘버의 솔직하고 과감한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상대방의 마음을 'TAP'하며 가까워지려는 거침없는 메시지가 담겼다.
2위는 하트 1372개를 획득한 에스파 카리나가 차지했다. 에스파는 데뷔 후 첫 단독 리얼리티 '에스파의 싱크로드'를 웨이브를 통해 공개했다. '에스파의 싱크로드'는 여행 로드 곳곳에 숨겨진 'ae-key' 카드를 획득해 '싱크로드'를 완성시켜야 하는 좌충우돌 리얼 버라이어티 여행 예능이다.

다음으로 레드벨벳 웬디가 3위를 기록했다. 레드벨벳은 미니앨범 'Birthday'(벌스데이)로 첫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해 11월 28일 발매된 이 앨범은 지난달(1월 20일 기준) 102만 9463장의 판매량을 기록, 음반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했다. 레드벨벳 이번 앨범으로 선주문량 자체 최고 수치 71만 2187장(11월 27일 기준)를 기록한 데 이어 첫 밀리언셀러 등극까지 이뤘다. 앞서 이번 앨범은 국내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는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47개 지역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차트 및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한국 부문 1위 등에 올랐다.

현재 탑텐 텐아시아 홈페이지에서는 '눈꽃축제에 함께 가고 싶은 남자 가수는?', '눈꽃축제에 함께 가고 싶은 여자 가수는?'이라는 주제로 투표가 진행되고 있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