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 1위' 뉴욕 타임스퀘어 눈부신 주인공
방탄소년단(BTS) 진이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하며 뉴욕 타임스퀘어를 빛냈다.

진은 최근 진행한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 '2022년 4분기에 활동한 나의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는?' 투표에서 65.38%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이에 뉴욕 타임스퀘어에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일주일간 광고가 송출된다.

광고 영상 속에는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의 뮤직비디오와 콘셉트 포토 등 '미의 남신'이라고 불리는 진의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비주얼과 눈부신 활약이 드러나 시선을 집중시켰다.
방탄소년단 진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 1위' 뉴욕 타임스퀘어 눈부신 주인공
진이 등장하는 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심장부로 유명한 'tkts'바로 옆 건물인 가로 47미터 길이의 대형 전광판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됐다.

또 최근 진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진행한 명동 생일 광고 투표에서 92.32%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해 일주일간 서울 명동 레드아이 전광판에 생일 광고가 송출됐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솔로 활동을 시작한 챕터 2에 접어든 이후 두번째 주자로 나선 진은 첫 솔로 싱글 앨범 '디 애스트로넛'(The Astronaut) 발매와 함께 열일 행보로 환호를 받고있다.
방탄소년단 진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 1위' 뉴욕 타임스퀘어 눈부신 주인공
진의 디 애스트로넛은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와 공동 작사.작곡, 어쿠스틱 기타의 잔잔한 선율과 신시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목소리가 곡의 몽환적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보컬리스트 진의 다양한 면모로 전 세계에서 폭발적 반응을 이끌고 있다.
한편 진의 생일인 12월 4일 자정(한국시간), 트위터(Twitter)에는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이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Worldwide Trend)를 뜨겁게 달궜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