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희-이상윤-한가인-송중기 역대 수능 고득점자들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사진 = 텐아시아 사진DB
2023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날이 밝았다. 고3 수험생들이 긴장 속 수험장으로 향하는 가운데, 앞서 수능 고득점을 기록한 스타들을 짚어본다.

가장 먼저 떠오르는 수능 고득점 스타는 배우 김태희가 있다. 서울대 의류학과를 졸업한 김태희는 학창시절 외모는 물론이고, 뛰어난 학업능력으로 소문이 날 정도로 유명했다고. 김태희가 합격한 서울대 의류학과는 전국 1%~1.5%의 수능 점수를 기록해야 들어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배우 이상윤도 서울대 물리학과 출신이다. 드라마, 영화, 예능을 종횡무진하며 활동한 바 있는 이상윤은 뛰어난 브레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학창시절 공부밖에 모르는 모범생이었다고. 이상윤이 합격한 서울대 물리학과는 자연계열 전공 중 커트라인이 꽤 높은 편에 속한다.

KBS '도전 골든벨'에서 최후의 1인으로 남았을 만큼 명석했던 배우 한가인은 수능 고득점에 성공하며 경희대학교 관광경영학과에 합격했다. 당시 '도전 골든벨'의 속 미모가 인상적이라 여러 기획사에서 한가인을 눈독 들였고, 이를 통해 연예계 데뷔하게 됐다.

배우 송중기 역시 성균관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만큼 높은 수능 점수를 얻었다. 중학생때까지 쇼트트랙 선수로 활동했던 송중기는 뒤늦게 학업에 뜻을 두고 공부를 시작했다고. 송중기는 재수 끝에 당시 인기 학교, 인기 과였던 성균관대 경영학과에 입학했다.

듀오 UN의 김정훈은 서울대 치의예과에 빛난다. 수학적 머리가 뛰어났던 김정훈은 1998학년도 수능에서 고득점에 성공해 서울대에 합격했지만, 이후 연예계로 발을 들이면서 결국 졸업하지 못하고 제적당했다.

최지예 텐아시아 기자 wisdomart@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