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고우림, 웨딩링만 2800만원…결혼식 총 비용은?('연중플러스')
김연아♥고우림, 웨딩링만 2800만원…결혼식 총 비용은?('연중플러스')
김연아·고우림의 결혼식 비용은 얼마일까.

오는 27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KBS2 '연중 플러스'에서는 전 피겨스케이팅 선수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 고우림의 결혼식 현장과 배우 윤진이, 그룹 SG 워너비의 김진호, 마동석·예정화의 결혼 소식 등을 전한다. 또한

'연예가 헤드라인'에서는 지난 22일, 웨딩마치를 올린 '피겨퀸' 김연아와 그룹 포레스텔라의 멤버인 고우림의 결혼식 현장을 찾아간다. 연예계와 스포츠계의 유명 인사들이 총출동한 이번 결혼식은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이뤄진 만큼 결혼식의 모든 것이 주목받았다. 전문가를 통해 김연아가 선택한 웨딩링과 웨딩드레스 가격과 식장, 답례품 등 총 결혼식 비용을 자세히 들어본다.

더불어 금융권 종사자와 한옥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 배우 윤진이부터 그룹 SG 워너비의 두 번째 품절남이 된 김진호 그리고 지난해 혼인신고를 했음을 밝힌 배우 마동석·예정화까지. 연예계에 불어오는 결혼 붐에 대해서 알아본다.

3년간 교제해온 김연아와 고우림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양가 가족 친지와 지인들을 초대해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2018년 김연아의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 축하 무대를 통해 인연을 맺었다.

김연아가 결혼식 날 입은 드레스는 '웨딩드레스계 명품'으로 불리는 엘리 사브 제품이다. 배우 손예진과 수현, 손연재도 이 브랜드의 드레스를 택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연아가 입은 드레스는 2023년 컬렉션 제품으로 알려졌다. 꽃잎 모양으로 재단된 천이 가슴 부분과 드레스 끝자락까지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결혼식 답례품은 김연아가 앰버서더로 활동 중인 명품 D사의 화장품 세트인 것으로 전해졌다. 파우치 담긴 화장품 세트는 20만원 상당으로 알려졌다. 김연아는 웨딩링 역시 D사의 제품인 것으로 전해졌다. 해당 반지는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제품으로 2800만 원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